부산 해운대 입간판과 함께 즐긴 맘스터치 메뉴들
아크릴 디오라마, 메탈 키링 모두 매우 만족...가성비도 준수
이전과 다른 콜라보 굿즈 선보이려는 정성 느껴져
3주년 축제에 걸맞는 품질이었다.
시프트업과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와 '맘스터치' 콜라보 이벤트를 13일 시작했다. '니케' 3주년을 기념해 실시하는 버거와 치킨 콜라보다. 국내 대부분 매장에서 매장 혹은 배달 주문으로 콜라보 2종 세트 중 하나를 주문하면 한정 제작된 캐릭터 굿즈와 인게임 쿠폰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콜라보 참여 니케는 기존 인기 캐릭터 모더니아와 스노우 화이트, 신규 캐릭터 나유타, 그리고 쿠킹오일 스쿼드 브래디와 크러스트까지 총 5종이다. 콜라보 메뉴에 따라 그중 무작위 한 명의 아크릴 디오라마, 메탈 키링을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콜라보가 열리는 13일은 지스타 2025 개막일이기도 했다. 당시 취재 중 맘스터치 해운대점에 들러 콜라보 메뉴를 맛보고 굿즈를 개봉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침 입간판 전시 매장이었기 때문에 캐릭터별 대형 일러스트도 함께 만날 수 있었다.
니케 콜라보 세트 2종 가격은 각각 2만 원대다. '마일드 인카운터' 세트는 싸이버거, 후라이드빅싸이순살, 콜라로 구성됐으며 아크릴 디오라마를 증정한다. '스파이시 인카운터 세트'는 핫치즈와우순살, 콜라 구성에 증정품은 메탈 키링이다. 인게임 쿠폰 포토카드는 두 세트 모두 포함된다.
우선 마일드 인카운터 세트는 익숙한 맛이다. 싸이버거와 후라이드빅싸이 모두 맘스터치 간판 메뉴이자 여러 게임 콜라보 단골 메뉴다. 성인 남성 기준에서도 혼자 먹기는 약간 부담스럽지만 못 먹을 양은 아니고, 버거와 콜라만 추가 주문해 2인 식사로 적합하다.
핵심은 굿즈다. 아크릴 디오라마는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느껴진다. 맘스터치 한정 배경이 따로 설치되어 매장 분위기를 후방에 연출하고 랜덤 캐릭터 아크릴을 세울 수 있는데, 앞뒤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입체적인 맛을 제대로 살린다.
이번 콜라보에서만 만나는 일러스트들과 함께 SD 캐릭터도 눈에 들어와, 어느 공간이든 세워놓고 꾸미기 좋을 굿즈다.식사 메뉴만 해도 2만 원 가까운 가격이기 때문에 가격 구성도 합리적이다.
다른 날 스파이시 인카운터 세트도 따로 주문했다. 여기서 굿즈로 제공하는 메탈 키링은 특히 품질 만족도가 높다. 아크릴 디오라마도 좋았지만, 키링은 역대 니케 콜라보 중 가장 만족스럽다고 평가해도 무방하다.
메탈 재질은 단단하면서도 가볍고, 양면 구성에 이름표와 각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도 함께 달려 있다. 가방 등에 달아서 움직일 때 적당하게 찰랑거리는 맛도 일품이다. 보통 콜라보 굿즈로 많이 쓰던 아크릴 키링에 비해 확실하게 고급스럽고, 크기와 무게가 부담이 없다.
핫치즈와우순살은 맘스터치에서 매콤한 맛을 담당하는 치킨이다. 풍부하게 뿌려 나오는 소스가 달고 매운 맛의 정석을 갖췄고, 혼자 즐길 때 정확히 만족스럽게 먹을 만한 양이다. 단 매운 소스 영향력이 꽤 진하게 오래 가는 편이니, 매운 맛에 약하거나 위장이 예민하다면 메뉴 선택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니케'는 3주년 이벤트 'GODDESS FALL' 업데이트로 또다시 전성기 분위기를 연출했다. 메인과 이벤트 양쪽 모두 강렬한 스토리를 선사했고, 필그림 니케로 합류한 '나유타'와 '리버렐리오' 역시 캐릭터 디자인과 성능에서 호평을 받는다. 그 결과 접속자 급등과 함께 글로벌 주요 국가 매출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그동안 '니케' 콜라보 퀄리티는 대부분 준수했지만, 이번 이벤트는 특히 만족스럽다. 한정 아트의 질이나 굿즈 재질 및 디자인은 그동안에 비해서도 공을 들인 티가 난다.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이루어진 요식업 콜라보 굿즈 중에서도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려고 한 정성이 느껴진다.
맘스터치 콜라보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니케'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라면, 혹은 서브컬처 수집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은 꼭 들르길 추천한다. 적절한 양으로 좋은 메뉴를 즐길 수 있고,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굿즈가 지휘관들을 기다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