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스토리 제목과 이미지 배경에서 확정적
개발진 자신감, 결과로 증명할까...픽업 니케는 우선 '나유타' 유력
'승리의 여신: 니케'가 3주년 대망의 '어셈블'을 예고했다.
시프트업과 레벨 인피니트는 '니케' 3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10월 25일 오후 7시 개최한다고 알렸다. 방송은 기존 주년과 같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MC 캐릭터는 매번 특별 방송에서 함께 한 '아니스'와 '시프티'다. 다만 이미지를 통해 스페셜 MC 두 명이 합류하는 사실이 알려졌다.
3주년 예고 특별 키 비주얼에서도 '여신들의 만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문구와 함께 카운터스 스쿼드와 핵심 필그림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그려졌다. 메인 스토리와 연관되어 거대한 스케일의 만남이 이루어질 것임을 시사한다.
이번 3주년 스토리 무대는 '에덴'이 확정적이다. 예고 이미지 모두 뒤켠에 'E.D.E.N' 문구와 문양이 그려진 깃발이 걸려 있으며, 니케를 상징하는 머리 없는 여신상 양 옆에 에덴 소속 인헤르트 스쿼드의 '하란'과 '이사벨' 무기가 세워졌다.
16일에 추가될 네 번째 사이드 스토리도 'EDEN SPEAR'다. 에덴 중심 이야기라고 발표됐으며, 유형석 디렉터에 따르면 메인 스토리와 3주년 이벤트 스토리와 연결될 수도 있는 이야기다. 메인 스토리 역시 에덴이 다시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공식 예고다.
에덴은 서비스 초기 메인 스토리에 등장해 중요 배경 중 하나로 지나간 바 있다. 다만 0.5주년 이후로는 관련 시점이 나오지 않아 근황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후 스토리에서 에덴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대사가 몇 차례 나오며 무언가 사건이 벌어지고 있음을 암시하기도 했다.
사이드 스토리 제목인 '에덴의 창'은 최근 39챕터에서 직접 출현했다. 그것이 어떤 용도인지, 왜 발사됐는지는 현재 밝혀지지 않았다. 스토리 핵심 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여드는 시점에서, 3주년과 맞물려 중대한 비밀이 대거 풀려나갈 가능성이 오른다.
3주년 픽업 필그림/오버스펙 캐릭터도 방송에서 공개 예정이다. 우선 한 자리는 '나유타'가 유력하게 꼽힌다. 예고 이미지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뒷배경 여신상이 들고 있는 석장이 나유타가 들고 있는 그것과 매우 유사하다.
나유타는 파이오니아 스쿼드 소속 필그림으로, 최근 메인 스토리에 등장해 매력적인 캐릭터성을 알리는 동시에 세계관 핵심 비밀 여럿을 암시하면서 존재감을 키웠다. 지상 각 집단의 핵심 연결고리가 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3주년 캐릭터로 손색이 없다.
3주년 스토리는 시프트업 측에서 '어셈블'이라고 부를 만큼 수많은 세력의 집결과 사건을 다룬다. 유형석 디렉터는 9월 개발자 노트에서 "개인적으로도 오래 전부터 기다려온 이야기"라며 거대한 기대감을 재차 표출했다.
'니케' 메인 스토리는 올해 전개 속도가 다소 느렸다는 반응도 있지만, 대신 여러 시점의 빌드업을 완전히 끝내놓은 흔적이 나온다. 3주년 이벤트와 메인 41-42챕터에서 동시에 터트리겠다는 의도가 보였기 때문에 중요성은 여느 때보다 막중하다.
'니케'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드 스토리와 함께 3차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한 라피의 무료 코스튬과 스토리 및 테마곡을 공개한다. 25일 방송 이후 본격 3주년 업데이트 시기는 10월 30일이 유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