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5종 게임 일산 킨텍스 총출동, 입장 티켓 빠른 매진
오직 호요랜드만 제공하는 한정 굿즈, 귀 호강할 콘서트 행사는?
서브컬처 단일 게임사 최대 축제, 호요랜드 2025가 10월 9일 찾아온다.
호요랜드는 호요버스가 '원신', '붕괴 3rd',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미해결사건부' 등 자사 인기 게임을 통합해 치르는 오프라인 대형 행사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자사 게임 통합 행사를 장기간 개최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큰 관심을 모은다.
호요랜드 2025는 지난해와 같이 일산 킨텍스에서 4일에 걸쳐 열린다. 티켓 예매는 지난달 22일 오픈 후 빠른 속도로 매진됐다. 선택한 게임의 한정 굿즈 1종과 리딤코드, 홀로그램 티켓, 갤럭시 스토어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팬들의 참여 가치는 충분했다.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도 중요하지만, 서브컬처 행사에서 유저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두 가지다. 바로 굿즈와 무대 행사다. 5종 게임으로 꽉 채운 프로그램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팬들 보유한 대표 3종 게임을 먼저 정리했다.
'붕괴 스타레일'은 현재 국내외에서 가장 뜨거운 서브컬처 게임이다. 이번 호요랜드는 '이름 없는 기억의 축가'를 테마로 참석하며, 현재 게임 스토리의 핵심 배경인 앰포리어스를 전면에 내세워 팬들을 잡아끈다. 입장 티켓 특전 중 앰포리어스 테마 티셔츠도 눈에 띈다.
호요랜드 2025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굿즈는 아크릴 스탠드, 장패드, 응원봉 등이 보인다. 여기에 카스토리스 혹은 파이논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가 핵심이다. 선택한 캐릭터의 양면 회전 아크릴 스탠드, 맥세이프 카드케이스와 그립톡이 구성물이다. 마그네틱 링도 포함되어 어떤 기종이든 장착과 교체가 가능하다.
게임 3버전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며 채워나가던 기록 콘텐츠 '내가 쓰는 대로'도 바인더로 판매해 감성적인 풍미도 더한다. 그밖에 구매 제한 없는 굿즈 중에서도 앰포리어스 영웅기 포토카드 8종은 구매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무대 이벤트도 굵직하다.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1시간씩 '스타 심포니' 콘서트를 연다. 로빈 원곡 가수 'Chevy'가 올해도 찾아오며, 3.3 버전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히트곡 '동트기 전'을 부른 가수 'NIDA'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호요버스 근본 게임 '원신'은 최근 1년 동안 주요 무대였던 '나타'를 테마로 '나타가 부른다, 준비됐나'라는 부제로 찾아온다. 나타 배경의 다양한 수련을 완료하고 이벤트 보상을 받는 부스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티켓으로 받는 웰컴 키트 중 핵심은 원신 미니니 2026 캘린더다. 리월의 주요 캐릭터들의 귀여운 미니 캐릭터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호요랜드 2025 한정 굿즈는 품목당 5개까지 구매 제한이다. 바레사, 시틀라리, 말라니, 실로닌 등 나타 인기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크릴 스탠드와 아크릴 티켓을 판매한다. 장패드와 포토카드 바인더, 응원봉도 인기가 많을 만한 상품이다.
무대 이벤트는 스타레일과 달리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일차인 9일은 갤럭시 스토어와 함께하는 라이브 퀴즈쇼, 10일은 다른 제시어를 받은 마피아 찾기 게임, 11일은 기원 이벤트와 성우 라이브가 열린다. 마지막 12일은 조매력 밴드가 연주하는 원신 음악회가 기다리고 있다.
'젠레스 존 제로'는 '뉴에리두 특별수행'이라는 부제로 참가한다. 와이페이 반도와 운규산 지역 테마에 초점을 맞춘 모양새다. 입장 웰컴 키트로 주는 특전 굿즈 중 핵심은 이아스 누들 스토퍼가 꼽힌다. 게임을 대표하는 방부의 매력적인 피규어다.
5개 구매 제한 한정 굿즈는 타 게임과 같이 아크릴 스탠드가 있고, 귤복복 한정 담요가 매우 인기가 많을 아이템이다. 그밖에 아크릴 달력과 캔배지 세트, SD 코롯토 세트와 장패드가 로프꾼들의 지갑을 유혹한다.
무대 이벤트는 특별한 아이디어 위주로 구성됐다. 오직 방부로만 그릴 수 있는 일러스트 퀴즈쇼, 실루엣을 보고 에이전트 찾기, 위험한 강습전 대결 등이 이어진다. 또 주요 성우들과 함께 진행하는 성대모사 대결도 많은 재미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파트너사로 플레이스테이션이 참가해, PS5프로 등 관련 제품을 최대 20% 할인해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호요랜드 2025는 9일과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주말인 11일과 12일은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