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2 출시 초기 국내는 막혀, 우회 방법 떠돌아
스위치1 버전 카트리지 통해 인증하면 'OK'
닌텐도스위치2 론칭 타이틀 중 주목받은 서드파티 게임 중 하나가 ‘호그와트 레거시’다. 스위치1에도 출시됐던 작품으로, 이번에 재출시되며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돌아왔다. 개발진은 스위치1 버전 구매 유저에 한해 스위치2 버전을 할인 구매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스위치2에서는 기존 게임 실행 경로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스위치2 버전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돼 해외에서 호평 받았다. 하지만 출시 초기 국내 계정에서는 해당 경로가 차단돼, 일부 유저는 해외 계정 우회 후 국내 계정으로 복귀해 할인 적용을 받는 방식을 사용해왔다. 업그레이드 인증은 되지 않지만 할인 자체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구조였다.
이제는 우회 없이도 국내 계정에서 바로 호그와트 레거시 스위치2 에디션을 할인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스위치 버전을 소지한 유저라면 누구나 정식 경로를 통해 13,500원의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스위치2 에디션은 게임 전체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매 후에는 더 이상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세이브 데이터는 스위치1 버전에서 스위치2로 연동 가능하고, 역방향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처음인 유저들을 위해 아래에 간단한 경로를 정리해봤다.
- 스위치1 버전 카트리지 삽입 및 게임 설치 후 업데이트 진행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까지 진행하고 게임 종료(처음 실행하는 유저 한정)
-> 다시 실행해 타이틀 화면 진입
-> 인게임 스토어로 이동
-> 호그와트 레거시 사용자 전용 세일 적용 (다운로드 권한 부여)
-> e숍에서 ‘호그와트 레거시 스위치2 에디션’ 검색
-> 할인 가격(13,500원)에 구매
위 과정을 통해 스위치2 정식 에디션을 저렴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존에 할인이나 업그레이드를 믿고 선구매했던 유저들도 이제 정식으로 스위치2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셈이다.
아직 호그와트 레거시를 접해보지 않았다면 입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꼽힌다. 특히 스위치2 버전은 조이콘2의 마우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새로운 기능을 실험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