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2 출시 초기 국내는 막혀, 우회 방법 떠돌아
스위치1 버전 카트리지 통해 인증하면 'OK'

닌텐도스위치2 론칭 타이틀 중 주목받은 서드파티 게임 중 하나가 ‘호그와트 레거시’다. 스위치1에도 출시됐던 작품으로, 이번에 재출시되며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돌아왔다. 개발진은 스위치1 버전 구매 유저에 한해 스위치2 버전을 할인 구매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스위치2에서는 기존 게임 실행 경로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스위치2 버전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돼 해외에서 호평 받았다. 하지만 출시 초기 국내 계정에서는 해당 경로가 차단돼, 일부 유저는 해외 계정 우회 후 국내 계정으로 복귀해 할인 적용을 받는 방식을 사용해왔다. 업그레이드 인증은 되지 않지만 할인 자체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구조였다.

이제는 우회 없이도 국내 계정에서 바로 호그와트 레거시 스위치2 에디션을 할인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스위치 버전을 소지한 유저라면 누구나 정식 경로를 통해 13,500원의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스위치2 에디션은 게임 전체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매 후에는 더 이상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세이브 데이터는 스위치1 버전에서 스위치2로 연동 가능하고, 역방향은 불가능하다.

엄연히 다른 타이틀로 구분된다. 
엄연히 다른 타이틀로 구분된다.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처음인 유저들을 위해 아래에 간단한 경로를 정리해봤다.

- 스위치1 버전 카트리지 삽입 및 게임 설치 후 업데이트 진행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까지 진행하고 게임 종료(처음 실행하는 유저 한정)
-> 다시 실행해 타이틀 화면 진입
-> 인게임 스토어로 이동
-> 호그와트 레거시 사용자 전용 세일 적용 (다운로드 권한 부여)
-> e숍에서 ‘호그와트 레거시 스위치2 에디션’ 검색
-> 할인 가격(13,500원)에 구매

위 과정을 통해 스위치2 정식 에디션을 저렴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존에 할인이나 업그레이드를 믿고 선구매했던 유저들도 이제 정식으로 스위치2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셈이다. 

아직 호그와트 레거시를 접해보지 않았다면 입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꼽힌다. 특히 스위치2 버전은 조이콘2의 마우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새로운 기능을 실험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