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지원, HEXA 스탯, 강화 할인까지

메이플스토리가 이번 주 일요일, 신규 캐릭터 육성에 최적화된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이 이번 주에는 말 그대로 ‘종합 선물 세트’로 돌아왔다.

메이플스토리가 일요일마다 진행하는 이벤트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이 7월 6일에도 열린다. 이번 주 썬데이 메이플은 캐릭터 육성에 집중한 양한 혜택들로 구성되어, 성장과 기본 스펙 확보를 동시에 노리는 유저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기회가 될 전망이다.

먼저, 6차 ‘HEXA 스탯’ 성장을 노리는 유저들을 위한 강화 혜택이 주어진다. 메인 스탯이 5레벨 이상일 경우 해당 스탯의 강화 확률이 20% 상승해, 고레벨 유저들의 스펙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레벨업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경험치 혜택도 강화된다. 몬스터 파크 클리어 시 기본 경험치 외에 250%의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며, 일요일 경험치 혜택 50%까지 더해지면 총 4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1회 무료 입장에 더해 500메이플포인트로 6회까지 추가 입장이 가능하므로, 이날 최대로 몬스터파크를 이용하고 싶다면 3000메이플포인트가 필요하다.

장비 강화에도 소소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혜택이 적용된다. 먼저, 스타포스 강화에서는 10성 이하 구간에서 강화 성공 시 1+1 효과로 한 번에 2성씩 올라가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의 흔적 강화에서는 필요한 주문의 흔적 비용도 절반으로 감소해, 장비 강화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에 더해 어빌리티 재설정 비용 50% 할인, 소울 조각 사용 시 위대한 소울 획득 확률 5배 상승 등 스펙을 갖추는 데 기본적인 요소들에도 혜택이 더해진다. 특히 이번 썬데이 메이플을 통해 신규로 육성하는 유저들에게는 어빌리티 세팅, 소울 획득, 주문의 흔적 강화 등 캐릭터의 기본적인 세팅 과정에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그밖에도 몬스터 컬렉션 등록 확률이 기존 대비 100% 증가한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피어나의 약초 바구니’ 이벤트의 등록 확률 증가 혜택과 중첩 적용된다. 더불어 몬스터 컬렉션 전용 아이템인 ‘의문의 모몽’도 3개씩 지급될 예정이다. 여기에 사냥 시 소환되는 엘리트 몬스터 수가 기존 1마리에서 3마리로 늘어난다.

이처럼 7월 6일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은 특히 신규 캐릭터를 육성 중인 유저들에게 유용한 혜택들로 가득하다. 역대급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및 복귀 유저가 몰리는 가운데, 캐릭터 육성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이번 이벤트에도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