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변경 통해 다양한 액션 즐길 수 있어
신규 콘텐츠 '차원 변이 몬스터' 공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에 근본 무기 '수렵피리'가 드디어 등장한다.

나이언틱은 19일 시즌6 '저녁뜸을 어지럽히는 붉은 안광'의 출시를 예고하면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새로운 요소를 소개하는 한편,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나이언틱의 몬스터 헌터 나우 무기타니 유이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가 참가했다. 

먼저 시즌6에는 신규 무기 수렵피리가 추가된다. 수렵피리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동료들에게 지원을 하면서도 둔기로 공격하는 역할이다

몬스터 헌터 나우 유저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진 신규 몬스터도 공개됐다. 이번에는 '나르가쿠르가, 도스프로기. 비규텐고, 브란토도스다. 이후 7월에는 고룡족, 8월에는 아종몬스터가 차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여름을 맞이해 관련 의상과 현실 직업을 모티프로 한 복장이 추가된다. 

신규 콘텐츠로는 차원 변이 몬스터가 새롭게 유저를 맞이한다. 특별한 이유로 차원을 넘어오면서 더 강해진 몬스터라는 설정으로 8성부터 시작하는 고난도 미션이 될 예정이다. 시즌6에서는 6종이 나온다. 

새로운 시스템으로 스타일 변경이 추가된다. 유저들의 전투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업데이트로 시즌6에서는 한손검, 태도, 라이트보우건이 먼저 추가된다. 한 종류의 장비당 두 가지 스타일이 준비돼 있으며 이중 유저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시즌6에서 유저들이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소개 후, 게임 디자이너 신상석씨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나이언틱 신상섭 게임 디자이너 
나이언틱 신상섭 게임 디자이너 

Q. 원작과 다른 수렵 환경이 다르다. 수렵피리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신상섭: 어렵긴 했다. 음표를 넣는 위치부터 시작해 다양한 곳에서 신경을 썼다. 유저들이 이를 짧게 많이 플레이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UI를 가장 신경써서 작업했다. 우리는 언제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수렵피리 유저가 동료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게 하고 싶었다. 

 

Q. 수렵피리의 버프 기능이 다소 변경되었는데, 자세한 메커니즘을 설명하자면? 회복 기능도 존재할까?

신상석: 수렵피리에는 3가지 선율이 있다. 공격력을 올리거나 내진 보호를 걸어준다. 그리고 고주파 같은 직접 공격이 있다. 회복 기능은 고민 결과 넣지 않았다. 향후 추가에 대해서는 아직 고민 중이다. 

Q. 태도의 스타일 변화 '위합'은 원작에서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강심' 스킬이 필수적이었다. 이처럼 스타일 변화에 맞춘 신규 스킬도 필요해 보이는데, 도입할 계획이 있을까?

신상석: 추후 스타일에 맞춰 신규 스킬을 도입할 예정이다. 혹은 방어구나 표류석을 통해 입수할 수도 있을 것이다. 

 

Q. 스타일 변경은 한 무기당 두 개가 있는데, 더 추가될 수 있는가?

신상석: 일단 모든 무기에 스타일 2종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그 이후 어떻게 할지는 현재 검토 중이다. 이후 스킬을 바꾸는 식으로 업데이트될 수도 있다. 

 

Q. 이전 시즌에서 언급된 '장비 갈아타기' 문제를 검토 중이라 했다. 관련해 진전 사항이 있는지 알고 싶다. 

신상석: 여전히 진행 중이다. 이번 스타일 변경도 이에 관련해 추가한 것이다. 

 

Q. 스타일이 두 종류 준비돼 있다. 선택한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나중에 바꿀 수 있는지 알고 싶다. 

신상석: 스타일은 획득 소재만 준비되면 언제라도 바꿀 수 있다. 또한,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트레이닝 모드에서 연습 후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 트레이닝에서 자이로 모드 사용 시 조준 초기화 버튼이 없던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신상석: 특별한 이유는 없고, 개선 중인 사항이다. 또한, 이것뿐 아니라 다른 다양한 업데이트와 개선을 준비 중이다. 공격을 피하는 연습 등을 개발 중이다. 

신규몬스터 나르가쿠르가
신규몬스터 나르가쿠르가

Q. 차원 변이 몬스터를 사냥할 때 '차원 에너지'가 모인 부위를 파괴하면 약해진다고 했다. 이 경우 어느 정도의 차이가 나는지 알고 싶다. 또한, 차원 변이 몬스터가 주는 아이템은 차원 변이 관련 아이템으로 한정된 것인지 알고 싶다. 

신상석: 몬스터 마다 달라서 어디가 강해지고 약해지는지 명확하게 알려주기는 힘들 것 같다. 다만, 부위 파괴를 노리면서 하는 것이 확실하게 더 편한 수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차원 변이 몬스터는 원재료도 함께 얻을 수 있다. 

 

Q.이번에 공개된 차원 변이 몬스터는 용옥을 재료로 하는 몬스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추후에는 용옥을 재료로 하지 않는 몬스터도 등장하는지 알고 싶다. 

신상석: 검토 중이고, 가능한 많은 몬스터를 넣을 생각이다. 이번에는 해당 몬스터 수렵을 즐겨주고, 향후 추가 되는 몬스터를 기대해 줬으면 좋겠다. 

 

Q. 지난 시즌에 추가된 실력 퀘스트가 도전 의식을 고취시킨다는 호평이 많았다. 대신, 인의 장비 세팅 역량까지 포함돼 뉴비나 플레이 시간이 적었던 헌터는 소재, 제니 부족으로 트라이가 막혀 다소 아쉽다는 피드백도 있다.

신상석: 유저들의 호평에는 대단히 감사한다. 이 퀘스트는 엔드 콘텐츠이자 숙제 같은 느낌으로 제작했다. 아직 어렵다는 피드백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 중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장비를 주고, 그것만으로 진행하는 등이다. 다른 방법도 아직 고민 중이다. 

 

Q. 현재 무기의 10-5 강화, 몬스터는 10성이 마지막이다. 혹시 추후 무기 강화나 몬스터 능력치의 수직 상승을 고려하고 있는지도 궁금하다. 

신상석: 사실 이 부분을 능력치 인플레라고 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 중이다. 지금으로서는 위로 올라가는 것보다는 옆으로 늘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이 부분은 항상 고민 중이다. 

 

Q. 신규 고룡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 고룡 장비는 성능 면에서 여전히 아쉽다는 인상이다. 내부적으로 고룡 무기의 밸류를 어느 정도로 생각하나.

신상석: 고룡 장비의 밸류를 가장 높게 보고 있다. 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 부분은 앞으로 게속 패치를 해 나갈 생각이다. 

신규몬스터 비슈텐고 
신규몬스터 비슈텐고 

Q. 플레이엑스포 나이언틱 부스가 인상적이었는데, 개발팀에서 느낀 후기 등이 궁금하다. 

신상석: QR코드 등을 활용해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좋았다. 이런 행사에서 체험을 시키려면 고용량 게임을 다운받아야 했는데,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이런 부분이 우리가 가장 고민하는 것이다. 그날 많은 유저들이 참여해 줘서 고마웠다. 

 

Q. 한국에도 몬헌 나우의 팬들이 많은데,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또는 콜라보를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 

신상석: 한국에서도 점차 이벤트를 늘려나갈 생각이다. 지난 플레이엑스포에서도 우리 부스에 많은 유저들이 찾아줘서 고마웠다. 한국은 우리에게 중요한 시장이다. 향후 다양한 이벤트를 검토하고 있으며 결정되면 바로 공유할 생각이다. 

 

Q. 일본과 달리 한국에서는 캠프파이어 활성화 측면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 혹시 커뮤니티 활성화 관련 이벤트 예정이 있는지 알고 싶다. 

신상석: 우리도 약간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당장 이벤트 규모는 알려줄 수 없지만, 지금 기획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를 전개해 나가면서 더 넓히고 있다. 

나이언틱 무기타니 유이 PD
나이언틱 무기타니 유이 PD

Q. 유저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기타니 유이: 시즌6가 시작됐다. 몬헌나우는 밖에서 하는 게임인데, 여름이라서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그렇지만 차원 변이나 스타일 변화 같은 좋은 콘텐츠를 넣었다. 잘 부탁드린다. 

신상석: 시즌6에 넣고 싶었던 부분이 많았다. 그렇지만, 굉장히 열심히 노력했는데, 전부 넣을 수는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해 보겠다. 그리고 편의성과 초보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계속 해나갈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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