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7 안락의 정원과 브리 레흐, 무기 공개에 분위기 정점
신규 아르카나 세이크리드 가드, 블래스트 랜서
진화한 블콤카 이벤트, 겨울 프리시즌 보상 풍성... 편의성 대규모 개선
브리 레흐, 신규 무기 29종, 신규 아르카나 발표에 현장 환호성이 연달아 터졌다.
마비노기 20주년을 기념하는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가 30일 광명 아이베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블록버STAR'는 올 겨울을 맞이해 개발진과 밀레시안들이 함께 하는 유저 행사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쇼케이스 특별 무대, 시상식, 겨울 업데이트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장은 500명 밀레시안이 초창되어 자리를 채웠다.
쇼케이스 무대는 온라인으로 함께 생중계됐다.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 속에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가 자리에 올라 겨울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의 중심 업데이트는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이다. 여기에 신규 지역 '무리아스'와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와 유물, 신규 '아르카나' 등 밀레시안들이 기다리던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 G27 '안락의 정원', 최상위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29종
G27 '안락의 정원'은 G26 '운명의 바람'에 등장했던 아이네, 데클룬, 셰프라, 그리고 밀레시안을 중심으로 창설된 '샛바람 용병단'의 후속 이야기다. 샛바람 용병단이 새로운 대적자 페타크의 행방을 쫓다 '무리아스'에 도착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무리아스는 버려진 신들의 도시로, 주민들은 '브리 레흐'라고도 부른다. 밀레시안의 자리를 대체하려믄 자이언트 전사 페타크, 샛바람 용병단의 누군가와 닮은 붉은 머리 소녀 '데린', 브리 레흐에서 만날 수 있는 '레넨' 등 매력적인 신규 NPC가 메인스트림을 이끈다.
업데이트 하이라이트는 신규 던전 '브리 레흐'다. 글렌 베르나 - 태고의 거울 이상 가는 최상위 던전으로 8인까지 입장 가능하다. 던전에는 총 3종 보스가 등장하며, 파티원이 전멸할 경우 그 보스부터 다시 시작하는 리트라이 기능이 도입된다.
브리 레흐부터 주사위 굴리기를 통한 보상 분배 방식도 도입된다. 던전을 깨면 보상 아이템 전체가 보이고, 각 아이템마다 주사위를 굴려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유저가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브리 레흐에서 파밍 가능한 '힐링 윈드', '무제한 볼트' 등 총 29종 무기가 추가된다. 글루미 이후 12년 만에 상위 악기 '리라'도 출시된다. 신규 던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무리아스의 성수와 무리아스의 유물도 업데이트한다.
■ 신규 아르카나는 둘, 보호 특화 탱커와 근중거리 랜서
밀레시안들이 기다리던 신규 아르카나도 나온다. '세이크리드 가드', '블래스트 랜서' 2종이다.
세이크리드 가드는 성전 기사단 출신 '이올라'에게 발현된 탱커 포지션 아르카나다. 아군 보호에 특화됐으며, 근접 무기와 방패로 동료가 받는 대미지 일부를 대신 받는다. 또 '세인트 바드'의 회복대상을 집중시켜 더 안정적 서포트가 가능하다.
블래스트 랜서는 퇴역 용병 '마테우스'의 아르카나다. 랜스와 슈터의 재능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마력탄을 사용해 짧은 순간 높은 대미지를 입히며, 펫 의존도를 줄이면서 마력 에너지 폭발을 통해 근거리와 중거리를 모두 커버할 능력을 갖췄다.
■ '블콤카' 이벤트, 더욱 진화해서 등장
올해도 어김없이 '블랙 콤보 카드(블콤카)' 이벤트가 열린다. 유저가 미션을 통해 직접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하고 스킬 콤보 배율 상승으로 스펙업이 가능해 호응이 컸던 이벤트다.
이번에는 '캐러반 조' 미션 수행을 더 빠른 시간에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골드를 활용해 능력치 리롤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된다. 최적의 콤보 카드 제작은 마비노기 전투에서 매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기회다.
PC방 이벤트도 함께 개선한다. 일일 접속 보상을 조금 더 빠르게 받도록 기준이 세분화되고, 최종 보상 도달 시간도 대폭 단축한다. 또 '오픈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직접 미션 조건을 설정해 나만의 퀘스트를 만들거나 다른 유저의 퀘스트를 수행할 수도 있다.
그밖에 단계적 UI개선 일환으로 아이템 툴팁 간소화 모드와 상세 모드를 제공한다. 아이템 미리보기창 확장, 아이템 선택창 개선, 우클릭 메뉴창 개선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적용된다.
20주년답게 풍성한 겨울 프리시즌도 약속했다. 프리시즌은 12월 19일 적용되며, 선택 혜택과 상시 혜택 및 핫 위켄드 혜택(금,토,일)을 마련했다.
선택 혜택은 레벨 업, 재능, 전투, 고급 성장 강화까지 4개 중 골라 받을 수 있다. 상시 혜택은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 무료, 수리비 100% 무료, 200레벨 카트라이더 펫 대여, 외형 변경 무료 등이 준비된다.
금요일과 주말은 에코스톤 승급과 특별 개조, 인챈트, 연금술 등 강화 효과를 올려주는 혜택을 준다. 주말에 관련 혜택이 모두 겹칠 경우 압도적으로 빠른 성장과 내실 다지기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마지막 순서는 '마비노기 이터니티' 프로젝트의 새 영상 공개였다. 마비노기 엔진을 플레이오네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5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로, 게임의 미래를 결정할 대작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리뉴얼된 던바튼 전후 비교와 함께 메테오 스트라이크, 마나실드 스킬 이펙트, 골렘 전투를 연출한 테스트 컷신이다. 그밖에 병아리, 닭, 곰, 임프의 모델링과 캐릭터 표정 연출을 선보이면서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유튜브 공식 채널만 약 1만 3천 명의 동시시청자를 기록했다. 메인스트림과 새로운 던전과 무기로 동기부여를 끌어내면서 다시 돌아올 밀레시안들의 발걸음에 기대가 모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