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년 필그림 '신데렐라'와 '그레이브',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
무료 필그림 '라푼젤' 풀돌 가능, 최대 200모집 무료 제공
2세대 페어리테일 모델 전체 최초 공개... 향후 전개에 관심 치솟아
2월 오케스트라 콘서트, AGF 참가, 프랭크버거 콜라보 발표
최고조에 달한 기대는 그 이상의 발표로 돌아왔다.
26일, 시프트업과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 특별 방송을 공개했다. 지휘관들과 함께 한 기록을 되돌아보는 한편, 10월 31일 실시하는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향후 특별 행사 계획을 소개했다.
방송은 사전에 꾸준히 공개해온 힌트와 같이 우주 콘셉트로 꾸며졌다. 우주를 향해 쏘아올린 프리텐더 로켓을 배경으로 시프티, 아니스, 라피 3인이 방송을 진행했다. 이벤트 스토리 '올즈 테일즈(OLD TALES)'와 33-34챕터 트레일러로 발표가 시작됐으며, 완전히 새롭거나 달라진 캐릭터 모습이 연이어 등장하며 이목을 한 눈에 끌었다.
■ 모두 예상한 '신데렐라'와 '그레이브', 뜻밖의 무료 배포 '과거 라푼젤'
2주년 신규 필그림 니케는 다수 유저의 예상대로 '신데렐라'가 확정됐다. 1주년 '레드 애쉬(RED ASH)' 이벤트 속 과거 스토리에서 헬레틱 상태로 처음 등장했고, 갓데스 스쿼드를 잇는 2세대 페어리테일 모델로서 중요한 단서를 간직하고 있는 캐릭터다.
신데렐라는 전격 코드의 3버스트 방어형 니케다. 로켓 런처를 사용하지만 같은 무기 니케들과 다른 공격 방식을 사용한다. 유리 구두를 디코이로 활용해 자신을 보호하고 이로운 효과를 얻으며, 그 버프를 이용해 버스트를 사용할 때 적에게 큰 피해를 준다.
여기에 최근 메인 스토리에서 신데렐라와 함께 전개를 이끈 '그레이브'가 또다른 필그림 픽업 니케로 등장한다. 유저들이 궁금해 하던 얼굴이 최초로 공개되기도 했다. 작열 코드 2버스트 지원형 니케이며 소총을 무기로 쓴다. 관통 능력을 가진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준다는 점에서 큰 역할이 기대된다.
또한 무료 SSR 필그림으로 라푼젤의 과거 모습인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가 지급된다. 선택 상자를 통해 라푼젤이나 1주년 때 보상인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모두 라푼젤을 선택할 경우 최대 풀돌(3회 돌파)이 가능하다.
2주년 신규 코스튬은 총 4개다. 그중 코스튬 픽에서 구매 가능한 것은 2종으로, '신데렐라' 유리 공주와 '홍련: 흑영' 연화가 그 주인공이다. 둘 모두 비주얼과 서사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성능 역시 출중하기 때문에 판매를 기대하는 반응이 높다.
다른 2종은 '이사벨' 허니문 파티, 'D: 킬러 와이프' 시크릿 파티 클리너 코스튬이다. 버스트 컷신은 바뀌지 않으며, 패스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신규 보스로는 최근 콘텐츠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헬레틱 '베히모스'가 지휘관들을 상대할 예정이다.
■ 2주년 이벤트는 'OLD TALES', 2세대 페어리테일 모델 최초 공개에 '깜짝'
매번 애니버서리마다 최고의 관심을 모으는 콘텐츠는 대형 이벤트 스토리다. 2주년 이벤트 제목은 'OLD TALES', 신데렐라를 중심으로 1주년 레드 애쉬와 비슷한 시기에서 숨겨진 이야기가 풀려나갈 예정이다.
유저 기대를 끌어올리는 모습도 대거 발견됐다. 신데렐라 이외 모든 2세대 페어리테일 모델 캐릭터가 모습을 드러낸 것. 세계관 초기 연구소 공습 이후 행방이 묘연했으며, 최근 서브 스토리에서 신데렐라가 일부 니케의 이름만 언급한 것이 전부였다.
공개된 2세대 모델은 '헨젤'과 '그레텔', '리틀 머메이드', '레드 슈즈'다. 모두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 등장해 신데렐라와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이 캐릭터들의 비주얼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주년 애니메이션의 아쉬움을 달래듯 높은 퀄리티의 스페셜 애니메이션 공개도 예고했다. 일본 유명 제작사 'A-1 픽처스'와 협업해 제작됐으며, 이벤트 스토리 속 결정적인 내용을 생생한 연출과 함께 표현할 것으로 보인다.
■ 버거 콜라보, AGF 축제, TCG... 그리고 2월 음악회
2주년은 외부 콜라보레이션과 오프라인 행사 역시 질과 양 모두 최고를 자랑한다.
먼저 11월 11일부터 27일까지 '프랭크버거'와 콜라보를 실시한다. 전국 매장에서 니케 콜라보 세트를 판매하며, 구매 보상으로 스페셜 포토 카드와 키링 및 인게임 쿠폰을 얻는다. 그중 12개 특별 매장에서는 '니케' 랩핑을 진행한다.
12월 7~8일 열리는 AGF 2024 행사에도 작년에 이어 연속 참가한다. '니케 카니발'이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OST를 라이브로 즐기는 공연과 코스플레이 쇼를 펼친다. AGF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굿즈도 판매한다.
니케 IP로 제작한 TCG도 '니벨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국내 발매한다. 스타터 팩 3종은 1만 2천원으로 10월 29일 발매되며 리더 카드 1장과 플레이 시트 1장, 플레이 카드 40장으로 구성됐다. 부스터 팩은 11월 19일 발매 예정이며, 1팩 6장에 1,500원이다.
가장 뜨거운 반응이 실시간으로 쏟아진 발표는 따로 있었다. 여름 방송에서 공개한 음악회 계획이 오케스트라 콘서트로 확정된 것. 일본 요코하마에서 1월 11일, 그리고 한국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월 15일 개최한다. 티켓 예매는 11월 4일 열린다.
'니케'는 2주년을 맞이해 최대 173회 무료 모집 기회를 제공하며, 방송 종료 후 커뮤니티 안내를 통해 추가 무료 모집 이벤트를 알리면서 총 200회 모집 계획을 알렸다. 이번 2주년 방송은 한국, 일본, 영어권 등 각종 지역에서 10만 명 이상 동시 시청자가 지켜보며 글로벌 인기 게임의 관심도를 입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