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투표 1위 보상 코스튬, 이벤트, 테마 음악 모두 공개
10월 사이드 스토리 추가, 2주년 준비... "기대감 매우 커"
'승리의 여신: 니케'를 개발하는 시프트업이 13일, 공식 라운지를 통해 2024년 9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지난 7월에 이어 약 2개월 만에 개발자 노트로, 10월 말 2주년을 앞두고 유저들이 기대할 만한 업데이트 소식에 중점을 둔 예고다.
우선 9월에 찾아올 반가운 소식은 '레드 후드'의 스페셜 이벤트와 코스튬이다. 지난 1.5주년 실시한 2차 인기투표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얻은 보상이다. 이달 코스튬이 무료로 배포되며, 이벤트 'NONSENSE RED'를 통해 레드 후드를 테마로 한 이야기를 그린다. 전용 음악 역시 준비 중이다.
10월에는 새로운 사이드 스토리 'WORDLESS'가 업데이트된다. 올해 4월 추가된 첫 사이드 스토리에 이어 두 번째다. 당시 1.5주년 이벤트 직전에 등장해 이야기를 보강해준 것을 감안할 때, 이번에도 2주년 이벤트 스토리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스토리 제목은 두 가지 추측이 가능하다. 우선 '유니'와 '미하라'가 속한 워드리스 스쿼드와 한국어 발음이 같다. 단 이 스쿼드의 영문 스펠링(Wardress)은 엄연히 다르고, 현재 핵심 스토리에서 비중이 약하다. 그보다 최근 메인 스토리에서 존재감을 크게 빛낸 모 인물의 언어 회로를 의미한다는 해석이 신빙성은 있다.
물론, 가장 유저들의 호기심이 커진 부분은 2주년 업데이트다. 대형 이벤트 스토리, 메인 스토리 33-34챕터가 함께 추가된다. 주년 스토리는 언제나 세계관의 핵심 파트를 훌륭한 시나리오와 연출로 풀어내 실망시킨 적이 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형석 디렉터는 "이번 이벤트는 스스로도 상당한 기대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하루빨리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라며 더욱 큰 자신감을 보였다.
그밖의 업데이트도 다수 예고됐다. 상담 도감 기능은 과거 진행한 니케들과의 상담 내용을 회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 호감도가 가득 찬 니케와의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고, 상담 기록 수집에 따라 프로필 스티커도 보상으로 얻는다.
7월 예고한 하모니 큐브 확장은 이달 업데이트된다. 하모니 큐브의 레벨과 최대 슬롯이 늘어난다. 초기에 비해 캐릭터 수가 늘고 성장이 필요한 캐릭터도 다양해져 많은 건의가 나온 분야다.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그밖에 지난달 추가된 이상 개체 요격전에서 리사이클 룸 관련 가이드 연구가 수정되며, 다른 불편 사항들도 살펴 추후 개선한다. 9월 예정이었던 챔피언 아레나 업데이트는 완성도 높은 추가를 위해 10월 업데이트에 포함된다.
'니케'는 현재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9일부터 새로운 이벤트에 들어갈 계획이다. 유 디렉터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