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 aT센터 수놓은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업데이트 발표, 굿즈 스토어, OST 공연, 코스프레, 전시 및 포토존까지

폭염이지만, 모험가들의 여름 축제는 시원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10일 양재 aT센터에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던파모바일' 출시 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유저 행사다. 세계관 속 '모험'을 테마로 마련된 미니게임 체험존과 더불어 아트존, '아케이드앤파이터' 오프라인 결투장 대회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꾸려졌다. 

행사 무대에서는 개발진이 등장해 여름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현장에서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했다. '던파모바일'의 OST를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과 함께 '던파모바일' 굿즈 스토어를 운영해 게임 안팎에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1400명의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체험존을 운영하며, 각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풍성한 '던파모바일' 굿즈를 제공했다. '모험'을 콘셉트로 마련된 3개의 체험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단진 항아리 게임', '황금 고블린을 쏴라' 등 5종의 액티비티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 완료 시 '키캡', '투명 물병', '미니아크릴 스탠드', '휴대용 선풍기' 등 던파모바일 굿즈를 선물했다. 이와 함께, '모험가 주민센터'에서는 보유한 게임 속 캐릭터를 실물 포토카드로 발급 가능해 체험을 완료한 유저들에게 추억의 의미를 더했다.

유저들의 소망을 담을 수 있는 '세리아의 소원 나무' 포토존과 던파모바일 아트 작업물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존'도 마련됐다. 캐릭터들의 이미지와 함께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콘텐츠 관련 아트가 전시되어 관람 재미와 더불어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메인 무대에서는 여름 신규 시즌 업데이트 발표와 함께 '던파모바일' OST 축하공연, 코스어 포토무대,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던파모바일'의 '귀검사(여)', '거너(여)', '마법사' 등 대표 캐릭터들의 코스어 포토 무대가 펼쳐졌고, 스페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테라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또한, 최고 레벨 확장 OST 신곡을 포함한 '던파모바일' 테마곡 OST 3종 공연이 이어졌다.

그밖에 PvP 콘텐츠 '결투장'을 활용한 '아케이드앤파이터'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하고, IP를 활용한 굿즈 스토어를 운영했다. 단진, 세리아, 플랑 등 대표 NPC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와 함께 신규 굿즈 11종을 선보였다.

던파모바일 옥성태 디렉터는 "올해도 모험가님들과 직접 마주하고 인사 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들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으니, 많은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