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아케이드 2024' 개최, 유저 축제 속 여름 업데이트 공개
만렙 80 확장하며 신규 콘텐츠 추가, 오리지널 콘텐츠 증가

"던파 모바일만의 재미, 한껏 드리겠습니다."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10일 양재 aT센터에서 유저 오프라인 행사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를 진행하고' 여름 신규 시즌 업데이트와 하반기 로드맵의 상세한 방향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장비 성장 시스템 개편 등 지속적인 성장의 재미를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지난 2주년 쇼케이스에 예고한 모든 캐릭터의 2차 각성, 신규 레이드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내용을 공개했다.

■ "이제, 최대 레벨 '80'에서 놉니다"

최고 레벨이 70에서 80으로 확장됨에 따라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등 총 4개의 신규 지역과 18개의 메인 던전을 선보인다. 

먼저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지역을 8월 22일 추가한다. 신규 지역에서는 ‘라라아’의 흔적을 찾아 차원재해가 나타나게 된 원인을 파악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10월 추가되는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지역에서는 최종적으로 차원재해를 마주하며 보다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피로도는 소모처를 개선하고 모든 던전에 개별 난이도를 추가한다. 신규 지역 업데이트 이후 피로도 소모 없이 시나리오 던전 플레이가 가능하며, 장비 및 재료 획득과 성장에 집중적으로 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던전은 노멀, 엑스퍼트, 마스터 총 세 개의 난이도로 구성되며 각 지역 별 스페셜 던전도 존재한다. 각 난이도별 보상 및 획득 경험치가 달라 보유한 캐릭터의 성장 가치를 보존할 예정이다.

■ 티어 장비 추가, 돌파 개편, 스킬룬 개편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아이템으로 '티어 장비'를 선보인다. 던전 플레이 보상으로 65레벨 완제품 티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장비는 주요 장비의 티어 상승을 위한 성장 재료로도 활용 가능해 보유한 장비의 가치를 보존한다. 

신규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지역 난입 몬스터를 통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 시 거래 가능한 에픽 등급의 티어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원활한 장비 성장을 위해 돌파에 필요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를 10종에서 4종으로 줄인다. 상의, 하의, 어깨, 등 5개로 나뉜 방어구 부위를 1가지 종류로 통합하고, 액세서리도 동일하게 통합을 진행한다. 추가로 방어구의 재질을 통합하는 등 장비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연속적인 성장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장비에 장착한 스킬룬은 룬 각인 탭에서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으로 필요한 스킬룬을 장착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장비마다 적용되었던 스킬룬은 해제된다. 

개편을 통해서 유저는 장비마다 맞춰야 했던 룬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사용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10월에는 보유한 3, 4단계 룬을 조합하고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2차 각성, 전 캐릭터 동시에 올립니다"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2차 각성 업데이트가 9월 진행된다.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동시에 2차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원작의 2차 각성에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신규 스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킬 교체 시스템도 개편한다. 2차 각성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킬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사용 구조를 개선하며, 스킬 포인트의 비중을 대폭 낮춰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윈드시어 2차 각성
윈드시어 2차 각성

신규 캐릭터로 '도적'을 출시하고 2개의 전직 캐릭터인 로그, 쿠노이치를 선보인다. 로그는 매우 날렵한 움직임을 강조한 캐릭터로, 던파모바일의 방식으로 원작의 기술을 각색해 끊김없는 연속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쿠노이치는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콘셉트의 캐릭터로, 화려한 불 연출과 함께 스킬 콤보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레어 아바타를 선보인다. 원작의 5차 레어 아바타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적을 포함해 프리스트(여)와 던파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인 워리어의 레어 아바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레이드도 선보인다. 신규 레이드는 지젤 박사의 실험으로 아라드 차원에 균열이 생기며, 마고스와 칼릭스 등 용족이 넘어오는 재해가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레이드 진행 시 두 개의 파티로 나뉘어 각각 해적단을 격퇴하고, 지젤 박사를 추격하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 임무 중 하나라도 실패할 경우, 다른 파티의 임무에 영향을 미쳐 파티원 간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전직 2종 스트리트파이터(여), 메카닉(여)의 일러스트 이미지를 깜짝 공개해 내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옥성태 총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변함없이 즐겨 주시는 유저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최고 레벨 확장, 2차 각성과 더불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만의 재미를 강화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