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게임 후보로 '발더스 게이트3', '젤다의 전설' 등 거론
성소수자 게이머들을 위한 시상식인 '게이밍 어워드 2024(Gayming Awards 2024)'가 6월 열릴 예정이다.
영국의 LGBTQ 비디오 게임 잡지 '게이밍 매거진(Gayming Magazine)'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보다 포용적인 게임 커뮤니티와 업계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작년에 진행된 '게이밍 어워드 2023'은 트위치와 IGN을 통해 전 세계 97개국에서 32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시청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역시 트위치와 IGN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게임상'과 '유저 투표상' 등 일반적인 게임 시상식에서 볼 수 있는 부문 외에도 LGBTQ+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스튜디오에 수여하는 산업 다양성상(Industry Diversity Award)'과 LGBTQ+ 정체성을 진정성 있게 표현한 게임에 주어지는 진정성 어린 표현상(Authentic Representation Award)'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다.
역대 '올해의 게임상' 수상작으로 2021년 '하데스', 2022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스', 2023년 '컬트 오브 더 램'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발더스 게이트3', '파이널 판타지16',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마블 스파이더맨2', 'Thirsty Suitors', '스트레이 갓즈: 더 롤플레잉 뮤지컬' 등이 후보작으로 올랐다.
아울러 '최고의 LGBTQ+ 캐릭터상' 후보에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에일로이와 '발더스 게이트3'의 에일린, 섀도하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게이밍 어워드 2024'는 6월 25일 IGN의 '서머 오브 게이밍' 이벤트의 일환으로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