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패스 데이 원 합류, 출시 당일부터 게임 패스에서 플레이 가능
6월 9일(태평양 표준시)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에서 주요 정보 공개 예정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이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합류한다.
지난 28일,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자사 매체를 통해 출시 예정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이하 블랙 옵스 6)’가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데이 원으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블랙 옵스 6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FPS 프랜차이즈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이면서 동시에 2020년 출시된 ‘콜드 워’ 이후 4년 만에 출시되는 블랙 옵스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지난해 11월 개발 정보가 유출되면서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블랙 옵스 6는 이후 지난 23일 티저 영상을 공개해 공식적인 출시 소식을 알렸다.
앞서 MS는 엑스박스의 주요 출시 예정작을 소개하는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를 오는 6월 9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날 블랙옵스 6와 관련된 주요 정보들을 공개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콜 오브 듀티 역사상 최초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데이 원으로 합류한 타이틀이다. 일각에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높은 판매량을 고려했을 때 블랙 옵스 6 합류 이후 게임 패스의 가격 상승은 불가피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MS는 아직까지 이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다.
관련기사
한지훈 기자
kynikos@game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