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신규 채용 공고 화제... PC, 모바일, 콘솔 지원
장르는 어반 SF 액션RPG... 규모는 AAA급 타이틀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를 앞둔 시프트업이 신규 프로젝트 채용에 나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프트업 공식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신규 프로젝트는 언리얼 엔진 기반의 하이엔드급 그래픽을 지향하는 AAA급 SF 액션RPG다. 프로젝트명은 알려지지 않았고 차세대 크로스 플랫폼 프로젝트로만 언급됐다.

채용 공고 상세 정보에서 PC, 콘솔,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 출시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채용 공고 내용을 자세히 살피면 신작의 방향성도 짐작할 수 있다. 이번 모집 직군은 테크니컬 아티스트, 몬스터/캐릭터 컨셉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시나리오 라이터 전문가다.

구체적으로는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퀄리티 쉐이더 및 메터리얼 개발, 몬스터/캐릭터 컨셉 아트 제작, 스타일리시한 캐릭터 액션 연출이다. 시나리오 라이터에 AAA급 어반 SF 액션 RPG 장르의 시나리오 구성 작업이 명시되어 있어 프로젝트의 규모도 짐작 가능하다.

시프트업은 26일 출시 예정인 '스텔라 블레이드'로 콘솔 게임 시장 진출 교두보를 놓는다. 최근 공개된 데모에는 국내외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게이머 관심도도 높다. 

한편, 업계에서는 시프트업의 기업공개(IPO)에도 관심이 몰린다. 최근 시장에서는 2조~3조 원대의 기업가치를 예상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