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여정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 12월 14일 서비스 종료
고품질 총기 액션, 슈터 노하우 녹여낸 작품 사라지나

[게임플]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TPS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가 얼리 액세스 서비스 약 반년 만에 문을 닫는다.

오늘 14일 ‘베일드 엑스퍼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전했다. 해당 공지에서 넥슨 측은 “베일드 엑스퍼트 개발 및 운영진 모두가 현재 서비스 상황에 대한 많은 논의의 시간을 거쳤고, 고민 끝에 보다 나은 재미와 만족스러운 게임에 대한 새로운 여정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했다”며, 12월 14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정확한 종료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같은 슈터 장르의 장점들을 잘 조합하고 다양한 전략성을 지닌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호평받았다. 고품질의 총기 액션 역시 넥슨 게임즈의 슈터 장르 노하우를 잘 녹였다는 평가를 얻었다.

실제 과거 ‘프로젝트D’ 시절부터 많은 유저가 아직 다듬어야 할 곳이 많지만, 가능성이 보이는 게임이라고 평가했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얼리 액세스 과정을 거치고 10월에는 첫 정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지만, 계속해서 감소하는 유저 수를 이겨내지 못하고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스팀 유저 추이를 확인하면 얼리 액세스 초기 스팀 동시 접속자 평균 3,500여 명을 기록했으나 이후 꾸준히 감소해 최근 400명대까지 떨어졌다. 14일 오늘 기준 지난 30일 평균 동시 접속자 수는 270명이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서비스 종료 소식에 많은 유저가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특히 개발진의 꾸준한 소통 및 유저 피드백 기반 업데이트 등으로 호평받았기에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소식이 더욱 아쉽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