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밴드 '하모니' 테마... LP 외 굿즈 다수 포함돼
후원 시작 1분 만에 목표 100% 달성, 유저 관심 입증

[게임플]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다양한 OST를 담은 LP(Long-Playing record) 후원 판매가 시작됐다. 후원은 시작 1분 만에 목표금액 1천만 원을 달성할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이번 LP는 던파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뮤즈’가 속한 밴드 ‘하모니’를 테마로 했다. LP 패키지 이름인 ’에피소드 오브 하모니‘는 하모니의 첫 앨범 타이틀에서 비롯됐으며, LP의 A면에는 하모니가 참여한 음원이, B면에는 던파의 유명 OST들이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이번 LP 패키지에는 에피소드 오브 하모니 수록곡의 밴드 악보집, 하모니 일러스트 티셔츠, 뮤즈 미공개 일러스트 마우스 장패드 등의 굿즈가 포함됐다.

지난 8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시작된 후원은 후원 시작 1분 만에 목표 모금액 1천만 원을 달성했다. 11일 기준 후원자는 925명, 모금액은 약 6천5백만 원에 달했다. 해당 패키지에 게임 내 아이템 보상이 포함되지 않았음을 고려하면, 이번 후원은 던파의 OST에 대한 유저들의 인기를 입증한 것으로 사료된다.

이번 LP 패키지 후원은 9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1천 명은 할인가인 7만 원, 이후 후원자는 정상가인 11만 원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파는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롯데 콘서트홀에서 오케스트라 콘서트 ‘던전앤파이터 심포니’를 9월 17일 개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