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테일즈위버를 시작으로 우마무스메와 로스트아크까지
유저 친화적 소통 늘리며 저변 확대 노리는 게임사들
[게임플] 여름이 훌쩍 다가왔다. 더워지는 날씨가 게임계와 게이머의 열정을 막을 수는 없다. 주요 오프라인 행사 일정이 다가오며 각 게임사들이 유저를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먼저 6월 6일, ‘테일즈위버’ 2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앙코르 공연이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홀에서 열린다. 지난 4월 선보인 공연과 같이 ‘여정의 시작’, ‘모험의 도중’, ‘우리, 다시 여기’ 3가지 테마로 120분 동안 진행된다. ‘Second Run’, ‘Reminiscence’와 같은 ‘테일즈위버’ 대표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전 좌석이 하루도 되지 않아 매진됐다. 안두현 지휘자와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다시 합을 맞출 예정이다. 공연 중에는 관객들의 추억을 떠오르게 할 인게임 영상을 함께 상영한다
다음으로 6월 10일, '메이플스토리 뉴에이지 쇼케이스'가 잠실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
지난 15일 열린 티켓 예매가 3분 만에 매진되며, 메이플스토리 팬페스트에 이어 다시 한번 인기를 증명했다. 송승헌 캐스터와 강원기 디렉터가 참여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CGV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등 전국 6개 CGV에서 쇼케이스를 동시 생중계한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도 ‘우마무스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6월 10일부터 이틀 동안 오프라인 행사 ‘1st Anniversary 페스티벌’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특별 방송 VOL.02’ 공개도 확정돼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달려라, Make a new track!! 신규 시나리오 미리보기'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며 '달려라, 아쿠아리우스배!' 유저참가 대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마비노기의 대표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는 6월 1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2019년 이후 약 4년 만에 돌아온 이번 행사에 유저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번 주제는 ‘다시, 지금, 여기’로 비대면 시대를 거쳐 마비노기와 유저인 ‘밀레시안’이 다시 마주하고 교류하는 대규모 장을 마련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마비노기 코스튬 페스티벌과 말레시안 아티스트 개인상점, 일러스트 및 영상 전시전, 마비노기 OST 무대,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6월 마지막 오프라인 행사는 로스트아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서머’로 예상되고 있다. 6월 개최를 확정했지만 아직 정확한 공식 일정이 발표되지 않은 상태다.
지난 겨울 ‘로아온 윈터'가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며 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로아온 서머' 역시 코로나 엔데믹에 맞춰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유저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로아온 서머에서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는 물론, 향후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