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은 물론 엑스트라 성우들도 열연
성우들의 캐릭터 이해도 바탕을 통한 고 퀄리티 더빙 호평

블루 아카이브 초창기를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그 대사에 음성이 들어갔다 
블루 아카이브 초창기를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그 대사에 음성이 들어갔다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가 8일 메인 스토리 초반부 내용을 한국어 풀 더빙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분량은 메인 스토리 Vol. 1 '대책위원회 편'의 1장과 2장으로 이 게임에서 가장 처음 공개된 메인 스토리다.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대책위원회'가 주인공인 만큼 그녀들을 중심으로 트리니티의 히후미, 게헨나의 흥신소68, 선도부가 등장하는 내용이다.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초기부터 게임을 이끌어온 인기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며 2부에서도 내용이 이어지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런 만큼 게임은 물론이고 특정 캐릭터를 가장 좋아하는 팬들에게도 이번 풀 더빙은 크게 기대되는 업데이트였다. 

장난칠 때와 진지할 때 모두 상황에 맞춘 연기가 일품이었다
장난칠 때와 진지할 때 모두 상황에 맞춘 연기가 일품이었다

캐릭터성과 스토리가 가장 중요한 게임답게 더빙 질은 굉장히 높은 편이다. 성우들이 캐릭터를 잘 이해하고 연기했다는 평이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연기한 부분은 유저들에게 굉장히 크게 호평받았다. 

생각보다 멋진 목소리를 가진 카이저 이사
생각보다 멋진 목소리를 가진 카이저 이사

또한, 이번 풀 더빙은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대사만 넣은 것이 아니라 단역인 악역이나 엑스트라까지 모두 정성스럽게 녹음됐다. 이런 점 모두 유저들에게 다음 더빙 업데이트를 기대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됐다. 팬들은 여기서 한 발 더 나가 메인 스토리 이외의 다른 영역까지 풀 더빙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팀 업데이트와 함께 이 업데이트를 계기로 블루 아카이브를 잠시나마 떠났던 유저들이 다시 게임을 접하는 경우가 관련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인다. 그런 만큼 블루 아카이브와 관련된 지표가 좋아지는 중이다.

풀 더빙 하나로만 만들어낸 성과는 아니지만, 분명 좋은 쪽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대로 좋은 평가가 계속된다면 다음 업데이트 소식을 더 빠르게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