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9일까지 귀멸의 칼날 컬래버 이벤트
치장템, 칭호, '네즈코로이드' 등 각종 보상 획득

‘귀멸의 칼날’ 탄지로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등장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21일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로 유저는 귀멸의 칼날의 주인공인 ‘탄지로’ 직업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탄지로는 이벤트 월드인 ‘스페셜 월드’에만 생성할 수 있다. 스페셜 월드는 탄지로만 키울 수 있는 귀멸의 칼날 이벤트 전용 서버로, 이벤트가 종료되는 12월 19일까지만 운영된다. 이후에는 월드 내 캐릭터 등 모든 정보가 삭제된다.

한 달 후면 삭제될 탄지로를 키우는 이유는 본 캐릭터와 공유되는 보상 때문이다. ‘탄지로의 모험일지’를 통해 이번 컬래버 이벤트 한정 치장 아이템들과 좋은 옵션의 ‘판단이 느리다!’ 칭호, ‘네즈코로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진행하는 ‘트레저 코인샵’의 트레저 코인을 대량으로 수급할 수 있다.

각종 보상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탄지로 235레벨과 함께 노멀 스우 클리어까지 달성해야 한다. 기본적인 아이템들은 ‘탄지로의 성장일지’를 통해 모두 제공하고, 205레벨부터는 경험치 5배 쿠폰도 넉넉하게 제공하므로 어려운 난이도의 육성 콘텐츠는 아니다.

탄지로를 키울 수 있는 스페셜 월드는 이벤트 월드 특성상 콘텐츠가 제한적이지만, 육성 혜택이 매우 크다. 메소 및 경험치 획득량이 10배이고, 길라잡이 추천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다른 유저와 공유하지 않는다. 사냥터 자리를 잡는 스트레스가 없고 레벨업 속도가 매우 빨라 육성하는 재미가 있다.

탄지로는 처음부터 넓은 범위의 스킬과 절정의 기동성을 가지고 시작한다. 일명 사기 캐릭터로, 초반에 답답한 구간이 없이 맵 전체를 누비며 사냥할 수 있다. 사용해야 할 버프 스킬이 없고 스킬을 찍을 필요도 없기 때문에 사냥에서 극한의 효율을 보여준다.

동시에 탄지로만의 화려한 스킬이 눈을 사로잡는다.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에서 ‘물의 호흡’과 ‘번개의 호흡, 벽력일섬’, ‘히노카미 카구라 원무일섬' 등의 전집중 호흡을 스킬화해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이벤트 맵인 '귀멸의 칼날: 이름 모를 저택'에서는 '네즈코', '젠이츠' 등 귀살대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