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층과 어울리는 상품 구성... 동기부여도 확실
[게임플] 위메이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유저층에 맞춘 마케팅으로 효과를 올리고 있다.
위메이드는 HK이노엔과 제휴를 통해 '헛개수EX 한정판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 제품을 이달 출시했다.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은 전국 편의점과 뉴틴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라벨 안쪽은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이수(水) 크로우 선물 상자’ 쿠폰이 들었다.
선물 상자를 열면 '검은 깃털 패키지'와 '미명의 눈부신 탈것 소환', '미명의 눈부신 무기 외형 소환' 등을 받는다. 검은 깃털 패키지는 장비 강화 주문서와 영약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나이트 크로우와 같은 PC-모바일 전쟁 MMORPG는 30대 이상의 남성 유저가 구매 주류를 이룬다. 헛개수 등 차음료 상품과 비슷한 소비자층을 보유한다. 유저 니즈에 맞는 상품을 통해 상호 협업을 촉진하는 프로모션에 좋은 평가가 나온다.
실제 입수한 콜라보 음료는 라벨을 통해 참여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라벨를 뜯어 안쪽에 있는 쿠폰 번호를 확인하고, 나이트 크로우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 후 번호를 입력하면 인게임 우편함으로 보상이 들어온다.
다수 구매자를 위한 혜택도 단계별로 마련했다. 쿠폰을 4, 8, 12, 16, 20, 24회 등록하면 석양의 탈것 소환,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 도제의 비행 공구 등 게임 핵심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된다. 묶음 단위로 자주 구매하는 음료 제품의 특성과도 어울린다.
쿠폰 번호가 길어 입력이 번거롭다는 단점은 있지만, 입력에 따라 누적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보상 크기도 커서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는 충분하다. 특히 최대 24회 입력했을 때 혜택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호응이 높다.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장기간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헛개수 에디션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누적 쿠폰 보상은 9월 30일 종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