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및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와 협업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규 맵과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포트나이트에는 ‘기묘한 이야기’의 작중 배경인 호킨스와 헬파이어 클럽 을 재해석한 ‘포트나이트 블리츠 로얄’ 맵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4인 팀을 구성해, 시리즈의  핵심 세계관인 업사이드 다운에서 살아남기 위한 서바이벌에 참여하게 된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PUBG: 블랙 버짓’의 첫 번째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를 오는 12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PST 기준 12월 12일부터 14일, 19일부터 21일까지 총 6일간 운영되며,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PC 플랫폼(Steam)에서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2025 PMGC)’이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PUBG e스포츠의 글로벌 통합 프로젝트 ‘PUBG 유나이티드’의 첫 시작을 알리는 무대로, PC와 모바일 플랫폼이 하나로 이어지는 새로운 시대의 출발점이 될 예정이다.

컴투스 -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연말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하는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6일에 적용될 대규모 콘텐츠인 신규 지역 ‘부서진 대지’와 월드 단위로 개편되는 ‘별의 낙원’ 정보를 비롯해 새로운 성물, 신규 보스 몬스터, 전투 및 편의 기능 등 폭넓은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 -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장애 로봇재활치료 확대를 위한 운영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넥슨이 전달한 운영기금은 창립 30주년 기념 유저 참여형 캠페인 ‘넥슨 히어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 치료가 가능한 보행 재활로봇 ‘워크봇 G’ 도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