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PS, 닌텐도 일제히 할인 행사 진행
최대 70%까지...구매 망설였던 게임 쓸어담을 찬스

명절 연휴에 버금가는 긴 휴일이 찾아온다. 게이머들이 설레는 시기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보내고 2일 하루만 더 평소와 같은 일상을 보내면 3일부터 3박 4일에 달하는 긴 연휴가 시작된다. 일부 게이머들은 2일도 시간을 내서 5박 6일까지 늘려 쉬기도 한다. 오랜만의 긴 휴일을 맞이해 게임을 진득하게 하는 것을 기대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스팀, 소니, 닌텐도 등 대표 게임 플렛폼들이 공식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각 플랫폼별 추천게임을 정리해 봤다. 

■ 스팀, 전쟁게임 축제 진행

PC 플랫폼 스팀에서는 5월 5일까지 전쟁게임 축제를 통해 세일을 진행한다. 주로 전쟁 시뮬레이션이나 액션 게임이다. 

다양한 게임들이 할인에 들어가지만, 그 중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크루세이더 킹즈3'다. 지난 3월 신규 챕터 DLC로 동아시아 국가 추가가 예고되면서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크루세이더 킹즈는 대단히 높은 자유도와 높은 전략성을 가진 게임으로 전쟁뿐 아니라 가문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한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유명하다. 또 한번 잡으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몰입하게 되는 '타임머신' 게임 중 하나로 통하기에 이번 연휴 때 즐기기에도 딱 좋은 선택이다. 

이번 세일을 통해 크루세이더 킹즈3는 최대 70% 할인에 들어가니 구매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다만 일부 DLC는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일단 본편을 해보고 재미있으면 구매하도록 하자.

그 외에도 삼국지 시리즈, 토탈워 등 명작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도 할인에 들어간다. 또한, 진 삼국무쌍 시리즈 등 액션 게임도 많이 준비됐다. 

■ PS스토어, 기프트 워크 세일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도 할인 행사를 통해 미처 즐기지 못한 명작들을 저렴하게 구매해 즐길 기회다. 

이번 세일은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도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할인된다. 이 중 평가가 좋고, 많이 할인되는 게임 몇 개를 꼽아봤다. 

■ 추천게임 5선

- 잇 테이크 투: 65% 할인, 16,450원 

- 페르소나 5 더 로열: 60% 할인, 27,920원

- 용과 같이 8: 50% 할인, 39,900원

- P의 거짓: 40% 할인, 38,880원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40% 할인, 35,280원

'잇 테이크 투'는 2인 전용으로 커플이나 친구 단위로 함께 휴일을 가진다면 해보기 좋은 게임이다. 마침, 5월 가족의 달 진입에 어울리는 내용을 담고 있어 분위기도 살릴 수 있다. 다만, 혼자 할 수 없는 게임이기에 방해받고 싶지 않은 휴식을 바라는 유저는 넘어가자. 

'P의 거짓'은 네오위즈에서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소울라이크 정체성을 확실히 살린 액션성은 말할 것도 없고 그래픽, 음악까지 뛰어난 수작이다. 소울라이크나 다소 어두운 분위기의 게임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이 80%까지 할인하니 한 번 훑어보는 것도 좋다. 잊고 있던 좋은 게임을 발견할 수도 있다. 

■ 닌텐도, 퍼스트파티 게임 세일

닌텐도마이스토어에서도 어린이날 기념 세일을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자사 세일이 드문 것으로 알려진 닌텐도의 게임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세일 대상 닌텐도 퍼스트 파티 게임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별의 커비Wii 디럭스', '스플레툰 3'로 모두 30% 할인에 들어간다. 해당 게임들은 어린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할 게임을 찾는 유저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그 외에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 감사제!' 등 다양한 게임도 함께 할인 중이니, 온라인 스토어에서 원하는 게임이 있는지 잘 찾아보고 현명한 구매를 하는 것이 연휴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