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명 비롯해 획득 방식, 사용 가능 장비 등 확인할 수 있어

[게임플] 라인게임즈의 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가 29일 공식 사이트에서 룬 리스트를 공개했다.

언디셈버는 정통 핵앤슬래시 장르에 충실하면서도 파밍과 사냥에 치우치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와 언리얼 엔진4에 기반한 그래픽, 장르 특유의 짜릿한 손맛이 느껴지는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룬은 크게 스킬 룬과 링크 룬, 두 가지로 이뤄져 있다. 또한 스킬 사용에 필요한 주요 능력치에 따라 힘, 민첩, 지능 등 세부적으로 나뉜다.

스킬 룬은 캐릭터가 직접 사용하는 스킬들로 적을 공격하는 스킬부터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 생존력을 높여주는 스킬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링크 룬은 스킬 룬에 추가 효과를 더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로 인해 같은 스킬 룬이라도 다른 스킬로 만들어준다. 즉, 스킬 룬에 어떤 링크 룬을 연결했는지에 따라 스킬 성능이 확연히 달라진다는 의미다.

그래서 많은 이용자들이 이전부터 게임 내 존재하는 모든 룬을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공개를 원해왔다.

룬 리스트에는 해당 룬의 이름부터 획득 방식, 최소 등급, 사용 가능 장비, 태그 정보, 스킬 설명, 상세 정보까지 모두 명시돼 있다. 추가로 태그나 주요 스탯에 대한 개념도 표로 정리해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룬 리스트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언디셈버엔 다양한 룬이 존재한다. 이는 자신만의 스킬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덕분에 언디셈버 출시를 기다리는 대부분의 이용자가 출시 이후 어떤 스킬로 시작할지 공개된 룬 리스트를 보면서 사전에 구상해둘 것으로 보인다.

다만, 룬 획득 방법이 대부분 몬스터를 처치해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게 대다수다. 그래서 해당 스킬 룬과 링크 룬을 획득하기 전까지 초반 구간을 편하게 진행할 방법부터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이처럼 룬 리스트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 언디셈버는 1월 13일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전까지 게이머들 사이에서 얼마나 많은 스킬 빌드가 연구되고 공유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