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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24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시선2.0] 가상현실의 온라인화가 활로
최근 VR시장은 대다수가 초기에 예측한 것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2년 전만 해도 장밋빛 미래를 그리고 있었지만 HMD보급...
엠게임 융복합사업본부 김용준 본부장  |  2017-11-2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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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존중의 미학
최근 포털 뉴스의 댓글 부터 다양한 커뮤니티 까지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단어가 있다. 생소하지만 왠지 한 번에 무슨 뜻인지 알 것 ...
차정석 기자  |  2017-11-23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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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핵 전쟁을 보는 게임의 시선
이달 초 美 트럼프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 일정을 소화하기 전, 방일을 앞두고 올린 트위터(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이 전세계적 이슈가 됐다...
차정석 기자  |  2017-11-22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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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관 의원,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대표 발의
[게임플 이민철 기자]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로 ‘게임 셧다운제’ 폐지 내용을 담은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이민철 기자  |  2017-11-20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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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정현 교수 한국게임학회 제9대 회장 취임
[게임플 이장혁기자]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위정현 교수가 취임했다. 20일 한국게임학회는 지난 18일 지스타가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총회...
이장혁 기자  |  2017-11-20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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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준 PD, "비행은 인간의 가장 큰 판타지"
[게임플 고광현 기자] "땅에서 발을 떼고 자유롭게 나는 것, 그것이 인류 최대의 판타지 잖아요"국내 게임 개발자 중에서 유독 하늘과 ...
고광현 기자  |  2017-11-18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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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대한민국 e스포츠, 또다시 '격랑 속으로'
[게임플 차정석 기자] 검찰은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케스파) 전 회장이 현역 의원이던 2015년 홈쇼핑 재승인을 앞두고 있던 롯...
차정석 기자  |  2017-11-09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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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인공지능 경쟁력 강화··· '인재'에 달렸다
[게임플 이장혁 기자] 얼마 전 세종대 학생회관에서 '인간 대 인공지능(AI) 스타크래프트 대결'이 펼쳐졌다. 인간 대표...
이장혁 기자  |  2017-11-07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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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황금 후라이팬과 도박으로 끝나서는 안 된다
[게임플 고광현 기자] 오는 31일까지 예정된 국정감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올해 국정감사에 대해 게임 업계는 '올 것이 왔다...
고광현 기자  |  2017-10-30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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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나오키 PD "파판14 논란 오해 풀고 싶었다"
[게임플 고광현 기자]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파판 팬페스티벌은 일본, 영국, 독일, 중국 등...
고광현 기자  |  2017-10-20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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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셧다운제'와 '스크린쿼터' 같지만 다른이유
[게임플 이장혁 기자] '청소년 보호법 제26조(심야시간대의 인터넷게임 제공시간 제한)'의 내용은 이렇다. "인터넷게임의...
이장혁 기자  |  2017-10-1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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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게임산업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
[게임플 이장혁 기자] 국내 게임산업은 지난 10년간 각종 규제정책에 발목을 잡히면서 산업경쟁력이 급속도로 하락하는 결과를 내놓았다. ...
이장혁 기자  |  2017-10-12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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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게임 축제의 장이 더 필요한 이유
[게임플] 모든 산업이 마찬가지지만 게임 산업에 있어 홍보, 마케팅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한 TV 프로그램에서 게임 산업이 k-pop이...
고광현 기자  |  2017-09-29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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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대한민국 게임포럼 출범을 환영하며
[게임플] 최근 여·야 4당 국회의원이 뜻을 모은 '대한민국 게임포럼'이 출범했다. 민관 관계자들이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이장혁 기자  |  2017-09-2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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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e-fun' 노명철 선임, "지스타가 목표는 아냐"
[게임플] 17년 째 개최되고 있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이하 대구 e-fun)’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고광현 기자  |  2017-09-25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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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픽셀큐브 이동헌 PM, "글로벌 흥행 기대한다"
[게임플]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명언과 함께 특유의 액션신으로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영화가 속편과 함께 게임으로 돌아온다.NHN...
고광현 기자  |  2017-09-15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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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게임업계 VR콘텐츠 '안 하나 못하나'
[게임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말 그대로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인공적인 환경을 의미한다. 이미 몇...
이장혁 기자  |  2017-09-12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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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훈 넷마블 부사장, "목표는 항상 1등이다"
[게임플] “늘 그랬듯 목표는 최고 매출, 1등이다”백영훈 사업전략담당 부사장의 자신감 넘치는 발언과 함께 하반기 기대작 '테라...
고광현 기자  |  2017-09-08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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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태원 베인글로리 아태총괄, "넥스트 블리자드 되겠다"
[게임플] “목표는 모바일의 넥스트 블리자드가 되는 것이다”2014년 처음 출시돼 첫 모바일 e스포츠화를 이룩한 슈퍼이블 메가코프의 ‘...
고광현 기자  |  2017-09-06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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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소셜 펀딩의 명과 암 '마이티 넘버9'가 주는 교훈
록맨의 아버지 이나후네 케이지가 야심차게 시작했던 소셜 펀딩으로 탄생한 게임 '마이티 넘버9'이 정식 출시됐다. 하지만 ...
차정석 기자  |  2017-09-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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