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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8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인터뷰] 함영철 사업실장 “안정적인 출시를 최우선으로 하겠다”
[게임플] 펄어비스는 지난 2월 2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토즈 빌딩에서 출시가 임박한 자사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한 인터뷰...
정진성 기자  |  2018-02-23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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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세준 디렉터, “유저들의 실력이 중심이 되는 게임을 만들 것”
[게임플] 넥슨은 판교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금일(20일) 메이플블리츠X의 시연회 및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메이플블리츠X는 메이플스...
정진성 기자  |  2018-02-20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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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MS의 게임패스, 열정이 만든 동상이몽?
재작년 MS의 Xbox 진영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애니웨이’(Anywhere) 정책이었다.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 콘...
임기영 기자  |  2018-02-18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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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네오위즈는 포트나이트가 배수의 진 아니었나?
[게임플] 한 게임이 PC방 사업에 끼치는 영향은 꽤나 큰 편이다. 일례로 한국은 IMF 이후 달걀이 먼저인지 닭이 먼저인지 모를 만큼...
정진성 기자  |  2018-02-13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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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핵과의 전쟁, 결국 이길 수 없는 싸움일까
‘배틀 그라운드’와 ‘오버워치’는 공통점이 있다. 단기간에 엄청난 흥행을 거뒀다는 점과 핵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임기영 기자  |  2018-02-08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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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모바일 홍수 속 콘솔의 이유 있는 상승세
예상 밖 선전일까, 아니면 정말 궤도에 오른 것일까. 대작 모바일 게임이 쏟아지는 가운데 콘솔 업계가 이유 있는 상승 행보를 보여 눈길...
임기영 기자  |  2018-02-0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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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게임 장애' 결정 후 한달...대응 없는 국내 시장
1월 2일. 세계보건기구가 게임업계를 들썩이게 만드는 결정을 내렸다. 올해부터 새롭게 발간된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판(이하 IDC-1...
김한준 기자  |  2018-01-30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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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KOG 이창우 디렉터, "과거와 미래의 이야기를 함께 보고 싶다"
[게임플] 지난 25일, 카카오게임즈는 판교에 위치한 H스퀘어에서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이하 그랜드...
정진성 기자  |  2018-01-29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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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라비티 정일태PM, “유저 간 소통이 중심인 게임을 만들 것”
[게임플] 지난 24일, 그라비티는 합정동 소재의 카페에서 국내 출시를 앞둔 게임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이하 ‘포링의 역습’)’에...
정진성 기자  |  2018-01-26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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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피스 나카지마 PD "유저가 완전한 루피가 될 수 있다"
[게임플] 지난 19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주최한 마켓 컨퍼런스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정진성 기자  |  2018-01-2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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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차 ‘김형태’ 대표, 경솔한 발언 논란 사과... 반응은 싸늘
데스티니 차일드로 다수의 논란을 겪고 있는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최근 불거진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문을 남겼다. 하지만 사과에 대한 ...
임기영 기자  |  2018-01-22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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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검은사막 모바일’ PC의 재미는 그대로, 모바일만의 특색은 추가로
[게임플] 금일(16일) 안양 SL코퍼레이션 건물에서 펄어비스의 신작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개발진 공동 인터뷰가 진...
정진성 기자  |  2018-01-16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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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빠른 세상 속 느린 게임'이 추구하는 역설의 미학
[게임플] 요즘 세상은 빠르게 돌아간다. 새해를 맞이한 것이 얼마 안 된 일 같은데, 그것도 벌써 열흘이 훌쩍 지난 일이다. 세상살이가...
정진성 기자  |  2018-01-11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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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추락하는 오버워치, 지금 필요한 건 '대격변'인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덕분에 유행어가 된 단어라면 단연 '대격변'을 꼽을 수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
김한준 기자  |  2018-01-05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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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글로벌 게이밍 시대, '중국앓이' 멈출 수 있을까
한국 게임시장에서 이제 중국은 떼어놓을 수 없는 단어다. 좁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는 사실은 이제 필수요소가 된...
김한준 기자  |  2018-01-03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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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2017 국내 게임 산업 키워드는 '불안'
올해 국내 게임 산업의 모습은 독특했다. ‘배틀 그라운드’라는 대작이 전 세계를 호령했고,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엑스(AxE), ...
임기영 기자  |  2017-12-2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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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올엠 최동현 팀장, "크리티카는 유저들과 만드는 게임"
'크리티카'는 2012년 2월에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준수한 성적을 올리고 2015년 개발사인 올엠 자체서비스로 전환해 ...
고광현 기자  |  2017-12-21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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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펄어비스 하석호 PM “검은사막M 모바일 게임의 선구자”
펄어비스는 현재 트렌드에 흔치 않은 PC 온라인 게임을 3년 동안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면서 모바일 버전 출...
고광현 기자  |  2017-1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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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 “니드포스피드 e스포츠 한다”
파이널테스트에 돌입했던 '니드포스피드 엣지(이하 엣지)'가 오늘(1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니드포스피드 ...
고광현 기자  |  2017-12-14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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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MS에 바라는 몇 가지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콘솔'.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신형 비디오게임기 Xbox One X(엑스박스 원 X, 이하 엑원...
김한준 기자  |  2017-12-14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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