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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긍정과 아쉬움이 교차한 '지스타2020'
[게임플] 한 어머니가 초등학교도 입학하지 않았을 법한 두 아이의 손을 잡으면서 입구에 다가왔다.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아이들은 ...
문원빈 기자  |  2020-11-24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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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 높은 신규 IP 게임이 '대상'으로 이끈다
[게임플] 1년마다 국내 최고의 게임에 수여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게임 개발자들에겐 최고의 영예인 만큼 국내 게임업계...
문원빈 기자  |  2020-11-24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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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013년 영광 재림할 준비 끝났다'
[게임플] 2012년... 4분기 실적에서 적자를 기록한 위메이드는 2013년 '윈드러너'와 '에브리타임'...
문원빈 기자  |  2020-11-11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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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샤이닝니키가 보여준 '중화사상'
[게임플] 샤이닝니키의 서비스 종료 과정은 국내 게이머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다.일반적으로 게임사가 글로벌 서비스에 도전하는 이유는 해...
문원빈 기자  |  2020-11-09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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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넷카마 행위 막을 길 없나
[게임플] 옛날부터 인터넷 커뮤니티나 온라인 게임을 통해 여자를 보는 것이 어려워 여자만 보면 갑작스럽게 관심을 내비치며 환심을 사려는...
정준혁 기자  |  2020-11-03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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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정상 등극한 LCK 앞으로 해야 할 과제는?
[게임플] 담원 게이밍이 2020 월드 챔피언십 챔피언으로 등극하면서 LCK가 3년 만에 최정상 리그 명성을 되찾았다.매번 중국과 유럽...
문원빈 기자  |  2020-11-02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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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여전히 성행하는 대리게임 '근절 본격화 언제쯤?'
[게임플] 지난 6월 대리게임 처벌법이 시행되어 8월 첫 검거가 실시됐어도 여전히 게임업계에는 대리게임과 대리결제가 성행하고 있다.지난...
문원빈 기자  |  2020-10-23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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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해외 게임 서비스에서 무엇보다 중요해진 '현지화'
[게임플] 많은 국내 게이머들이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장르, 스토리, 가격, 플랫폼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한 다음 조건에 충족하는 게...
정준혁 기자  |  2020-10-16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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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e스포츠에서 최상위권을 오래 유지하기 힘든 이유는?
[게임플] 최근 개최된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진출팀을 보고 의아함을 느낀 e스포츠 팬들이 다수 있을 것이다.이번 월드 ...
문원빈 기자  |  2020-10-16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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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프로게이머와 병역문제
[게임플] e스포츠 시장이 점차 커짐에 따라 각 게임별로 보통 사람들이라면 만들어낼 수 없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대회에서 활약하는 프로게...
정준혁 기자  |  2020-10-08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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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조이맥스, 장현국 대표이사 선임 "성장 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게임플] 조이맥스는 금일(8일) 이사회를 열어 현재 위메이드에서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있는 장현국 대표이사를 조이맥스의 대표이사로 새...
정준혁 기자  |  2020-10-08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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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원신, 각종 논란에도 글로벌 대세가 된 이유는?
[게임플] 현재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게임을 고르자면 미호요의 신작 '원신'이라 말할 수 있다.원신은 오...
문원빈 기자  |  2020-10-07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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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합리적인 과금으로 떠오르는 배틀패스
[게임플]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 내 콘텐츠가 지속해서 추가됨에 따라 게임 과금 체계도 변화를 맞이해왔다.매달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게임...
정준혁 기자  |  2020-09-22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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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차세대 콘솔에 주목해야 할 국내 게임업계
[게임플] 국내에서도 콘솔 게임 개발에 도전장을 내미는 게임사가 조금씩 많아지는 가운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엔터테인먼트에서 차...
문원빈 기자  |  2020-09-21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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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로스트아크 '재련' 시스템이 주목받는 이유
[게임플] 최근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방송을 시청하면 아이템 강화에 실패를 거듭하면서 고통을 호소하는 게이머들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PC...
문원빈 기자  |  2020-09-17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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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코로나19로 고통을 호소하는 PC방
[게임플]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인해 PC방이 고위험 시설에 포함되면서 운영 제한 조치를 받아 이에 견디지 못하고 수도권 지역에서 폐업...
문원빈 기자  |  2020-09-07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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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게임사는 왜 가상 아이돌을 만들까?
[게임플] 일상을 살다보면 간혹 방송 안내를 통해 실제 사람이 안내 방송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처럼 해당 문구를 읽어주는 듯한 느낌을...
정준혁 기자  |  2020-09-06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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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불법 환불 대행에 대한 금지법이 시급한 게임업계
[게임플] 유명 모바일 게임 방송이나 영상을 시청하면 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 관련 배너를 쉽게 볼 수 있다.환불 대행이란, 구글 플레이...
문원빈 기자  |  2020-09-04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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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인디게임 활성시키는 크라우드펀딩의 흑과 백
[게임플] 스타트업 기업들이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부족한 프로젝트 연구 및 개발 등의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다수의 인원들을 대상으로 ...
정준혁 기자  |  2020-08-31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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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 2.0]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 e스포츠 팬 문화
[게임플]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기회로 '온택트'라는 강점을 가진 e스포츠가 급성장하는 가운데,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문원빈 기자  |  2020-08-28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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