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6인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

[게임플] 다소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넥슨 부스에 등장했다. 지스타 2018 넥슨 부스에서는 TV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활용한 실시간 모바일 액션 게임 런닝맨 히어로즈를 즐겨볼 수 있었다.

런닝맨 히어로즈에는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원작 애니메이션의 세계관 및 개성있는 캐릭터가 그대로 재현됐으며, 최대 6인의 유저가 동시 접속해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날 즐긴 시연버전에서는 간단한 튜토리얼, 스토리 모드와 더불어 배틀로얄 모드를 만나 볼 수 있었다.

튜토리얼을 지나 가장 처음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모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만큼 스토리를 텍스트가 아닌 애니메이션 컷씬으로 전달했다. 체험 이후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조작이 쉽고 애니메이션이 겻들어 있는 만큼, 정식 출시 이후에는 다소 어린 유저층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우, 쿠가, 롱키, 미요 등 각 캐릭터들은 각기 다른 능력치와 스킬을 가졌기에, 이후 플레이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고르는 것이 유리해 보였다. 예를 들어 쿠가는 일종의 딜러, 탱커를 겸하는 캐릭터로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졌으며, 포포의 경우 기본 차지 공격에 CC기가 포함되어 있고 이동 속도가 다소 빠른 것이 특징이다.

탭과 드래그로 캐릭터를 이동할 수 있으며, 공격은 기본 공격과 차지 공격이 존재한다. 차지 공격은 오랫동안 탭을 하고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궁극기는 버튼 게이지가 100%가 되면 사용이 가능한데, 궁극기 또한 각기 캐릭터마다 모두 다른 특색을 지니고 있다.

배틀로얄 모드는 아기자기하지만 갖출 것은 모두 갖췄다. 좁은 맵에서 6명의 유저가 동시에 전투를 벌이게 되며, 총 세 번 사망할 경우 게임에서 패배하게 된다.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 최대한 많은 상대를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며, 맵이 좁지만 최대한 교전을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여느 배틀로얄 게임에나 존재하는 맵 차단도 있어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일정 구역의 맵이 줄어드는 형태이며, 줄어든 지역에 있을 경우 즉각 사망하게 된다. 여기에 맵 여기저기에 떨어져있는 배틀아이템으로 캐쥬얼함과 전략성도 더했다.

한편, 런닝맨 히어로즈는 2019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후 정식 버전에서는 3:3 팀으로 나누어 포인트를 쌓아 승패를 가르는 스쿼드 모드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