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4 기반의 최상위 퀄리티의 하이엔드 MMORPG
[게임플]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넥슨이 차세대 하이엔드 MMORPG로 내세운 트라하는 모바일을 뛰어넘는 그래픽을 보여줄 것이라 예고됐다. 넥슨 지스타 2018 부스에서 만난 트라하에서는 ‘이게 모바일게임?’이라는 의문이 절로 들정도로 압도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제한적인 카메라 뷰에서 벗어나 유저가 자유롭게 시점을 조정할 수 있고, 초원, 설산, 사막 등 사실적인 자연 배경 속에 마을, 도시와 같은 화려한 건축물이 어우러진 각 오픈필드에서 유저는 이동 제약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지스타 2018 넥슨 부스에서 만나본 트라하에서는 총 세 개의 오픈 필드와 여섯 개의 무기(대검, 방패, 쌍검, 지팡이, 너클, 활)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었으며, 솔로 던전 1종과 강력한 필드 보스 1종 또한 경험할 수 있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트라하이지만 그래픽은 PC, 콘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클래스에 따라 캐릭터가 변화하는 모습도 자연스러우며, 각 스킬의 화려함도 굉장하다.
시점이 자유롭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시점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위에서 내려다보는 쿼터뷰 시점을 선택했을 때는 전장 상황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었으나, 개인적으로는 후방 시점으로 캐릭터의 모습을 가까이서 보며 플레이하는 것이 높은 품질의 그래픽으로 인해 몰입도가 더 높았다.
특징 중 하나로 내세워진 ‘인피니티 클래스’는 무기에 맞는 클래스로 변경, 그에 따라 스킬도 자동으로 변하기 때문에 전투 상황에 따라 자신의 입맛 대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했다. 이는 파티 플레이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 원거리 딜러가 많은 파티에서는 대검 혹은 방패를, 딜러가 부족한 파티에서는 쌍검이나 활을 선택해 파티의 직업 밸런스를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던전과 필드에 등장하는 보스의 경우, 광역 스킬과 CC기(상태 이상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필드에 표시되는 공격 영역을 피하는 것이 전투에서 유리함을 차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PC MMORPG에서와 같이 이동하며 공격하는 이른바 ‘무빙 어택’이 가능해, 좀더 속도감 있으면서도 조작이 필요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때문에 자동 전투보다는 수동 전투가 더 전투에서 유리하며, 그 재미 또한 더 느낄 수 있었다. 스킬에 있어서도 타이밍 스킬, 홀드 스킬 등 특수 스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더 조작이 많이 필요하다.
앞서 언급한 필드 보스의 경우 지스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체험하는 이들과 함께 파티를 맺어 공략할 수도 있었다.
한편, 트라하는 2019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