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된 필터 적용 전까지 업데이트 혹은 새 게임 승인 중단

[게임플] 최근 스팀(Steam)에서는 성인물 게임과 그 허용범위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이에 밸브(Valve)는 “법적인 문제만 없다면 모든 게임을 허용하겠다”라는 정책을 폈는데, 지난 약 한달 간 스팀에서는 성인 게임의 출시 승인이 되지 않은 걸로 전해졌다.

북미 게임 매체인 게임인더스트리비즈는 “스팀의 예정된 필터 시스템이 확고하게 자리 잡기 전까지는 업데이트 및 새 게임 출시가 승인 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는 게임 샤이닝 송 스타노바(Shining Song Starnova)의 개발자인 러브인스페이스(Love in Space)의 트위터 내용을 제시했다.

그의 트위터에는 “우리는 현재 샤이닝 송 스타노바 새 빌드 출시와 관련하여 밸브에 요청을 한 상태다”라며, “하지만 밸브가 새로운 필터 기능을 개발 중이기에, 개발이 완료되기 전까지 업데이트가 중단 될 예정”이라는 내용이 게시됐다.

샤이닝 송 스타노바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의 승인도 나지 않고 있는 상태다. 개발사 Sekai Project는 약 2개월 동안 여러 타이틀에 동일한 문제를 겪었으며, 게임 붑스 사가(Boobs Saga) 또한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해당 게임 개발자는 전했다.

스팀의 이러한 행보는 앞서 언급한 성인 게임 검열 논란이 계속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내부적인 논의와 확실한 가이드라인이 성립된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나, 그렇지 않다면 한동안 성인 게임 출시 중단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