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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게임업계 4차산업 전략 주요 키워드는 AI
[게임플] 금일(6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2018년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제4회 NTP에 자리해 넷마블...
김한준 기자  |  2018-02-06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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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고 접고 만드는 라보, 4차산업 시대 ‘놀이’ 문화로 정착하나
닌텐도의 강점을 가족 중심의 콘텐츠에 있다. 파티형 게임부터 연령대와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대중화에 성공해왔기 때문이다. ...
임기영 기자  |  2018-01-25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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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 올해 VR 분야는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
VR 산업이 올해 반전을 이룰 수 있을까. 만년 유망주 타이틀을 때지 못하는 VR 산업이 또 새해를 맞이했다. 긍정과 부정의 전망이 교...
임기영 기자  |  2018-01-0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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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화폐 '황금 사다리' 인식 속 광풍 이어져
가상 화폐 광풍이 대한민국의 연말을 강타했다. 최근 거래소 유빗의 파산으로 책정된 피해 금액은 150억 원. 경각심은 잠시뿐 많은 사람...
임기영 기자  |  2017-12-22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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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가상화폐거래소 현장조사..제2의 유빗 사태 막는다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던 가상화폐거래소 유빗의 파산으로 거래소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정부가 관련 업체들의 실태 조사 ...
임기영 기자  |  2017-12-21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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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임박 비트코인, 청와대 TF로 전방위 검토
가상 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투기가 과열 양상을 띄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이에 대한 규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는 단순...
차정석 기자  |  2017-12-11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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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뛰는 비트코인 美 스팀 게임 결제 '잠정 중단'
온라인 게임 유통 업체인 스팀이 비트코인의 가치 상승으로 인해, 전자 가상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스팀을 운영하는...
조성순 기자  |  2017-12-07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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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VR 헤드셋 출하량 100만대 넘어서
[게임플 조성순 기자] 2017년 3분기 전세계 VR 헤드셋 출하량이 처음으로 분기별 총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성순 기자  |  2017-11-29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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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술 확장.. 구글 '텐서플로' 내년 일반에 공개
28일, 일본 도쿄에서 구글이 'MadeWithA'가 열렸다. 한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언론사 기자 60...
조성순 기자  |  2017-11-29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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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로봇IP '태권브이' 가상현실(VR)로 귀환
[게임플 이장혁 기자] 지난 1976년 로보트 태권브이가 세상에 첫 선을 보였다. 40여년 동안 우리의 곁을 지켜온 수호신 태권브이가 ...
이장혁 기자  |  2017-11-18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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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산업에 게임 활용하는 길 열리나
[게임플 이민철 기자] 국내에도 게임을 의료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가능성이 커졌다.17일 부산경제진흥원 메디컬ICT융합센터...
이민철 기자  |  2017-11-17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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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새 통화 정책 혼란 야기.. 문제점 무엇?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은 지난 월요일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이스라엘 및 카타르를 포함한 11개국의 고객을 위해 현지 통화 지...
조성순 기자  |  2017-11-17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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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멀티플레이 새 시대 열렸다.. 지스타서 체험 가능
[게임플 이민철 기자] HTC 바이브가 16일 지스타 2017 행사장인 부산 벡스코에서 '함께 즐기는 VR'을 주제로 멀...
이민철 기자  |  2017-11-16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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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2.0]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VR '갈팡질팡'
[게임플 이장혁 기자]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우선순위에 가상현실(VR)은 있지 않다"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의 개인적인 의견이...
이장혁 기자  |  2017-11-02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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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에스, VR QA솔루션 ‘오버턴’ 전폭 지원
[게임플 이장혁 기자] 아이지에스가 VR 기대작 ‘오버턴(Overturn)’과 협업을 시작으로 VR 콘텐츠 등 4차산업까지 솔루션 제공...
이장혁 기자  |  2017-10-18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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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지식포럼에 'AR기술 가상 피팅' 선봬
[게임플 이장혁 기자] 세계지식포럼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이 선보인다.올해 18회를 맞은 세계지식포럼은 ‘변곡점을 넘어: 새로운 번영...
이장혁 기자  |  2017-10-18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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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SPA·한국모바일게임협회 "VR·AR 협력"
[게임플 이장혁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과 11일 e스포츠 협회 대회의실에서 모바일 게임,...
이장혁 기자  |  2017-10-1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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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트랙션 원조 테마파크 속 'VR'
[게임플] VR(가상현실) 헤드셋 보급화가 꾸준히 이뤄지고 관련 콘텐츠가 만들어지면서 VR을 활용한 어트랙션이 등장하고 VR 전용 테마...
고광현 기자  |  2017-10-09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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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이 2021년까지 VR 추월한다
[게임플] 복합 현실 및 증강 현실 AR 헤드셋이 가상현실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 조사 기간 IDC는 2021년 이후 ...
고광현 기자  |  2017-10-0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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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왜 스크린골프 회사를 인수했나
[게임플] 실제같은 인공의 환경. 바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을 말한다. 가상현실이 모든 것을 가상으로 만드는 ...
이장혁 기자  |  2017-09-2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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