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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지난해 VR-AR 시장 규모, 전세계 3조 넘어섰다
[게임플] 지난해 전세계 VR, AR 시장의 매출규모가 3조 원을 넘어섰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시장 분석 전문기업 IHS M...
김한준 기자  |  2018-04-13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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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게임 시장, 올해는 발전할까?
[게임플] 지난 2016년 알파고의 등장은 AI(인공 지능) 기술을 세간에 알리는 계기가 됐고, 같은 해 출시된 나이언틱의 포켓몬GO는...
정진성 기자  |  2018-04-12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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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의 새로운 발표, '게이밍=쿼드코어 CPU' 시대 저무나
[게임플] 한때 CPU 코어의 갯수가 몇 개인지가 PC 성능을 구분하는 중요한 척도로 사용되던 시기가 있었다. 단일코어 시대를 넘어 듀...
김한준 기자  |  2018-04-11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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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A, 美정부 망중립성 폐기에 적극 반대
북미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tation / 이하 ESA)...
김한준 기자  |  2018-04-09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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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보안업체,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게이머가 성과낼 것"
[게임플] 북미 사이버 보안업체 맥아피(McAfee)가 게이머들이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밝...
김한준 기자  |  2018-04-06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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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전문가들 “한국 카이스트 보이콧”
[게임플] 지난 4월 4일(현지 시각) 해외 29개국 AI 및 로봇 분야의 연구원 50여 명이 한국의 카이스트(KAIST) 대학을 보이...
정진성 기자  |  2018-04-06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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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비영리교육단체, "VR이 아이의 공감능력 향상시킨다"
[게임플] 가상현실(VR)이 대중화 된다면 교육적으로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그리고 아이들에게 VR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
김한준 기자  |  2018-04-05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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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에 이어 EA도 4차산업에 첫발
[게임플] 알파고 이후 더욱 거세게 불고 있는 AI 개발 열풍에 국내외 게임사들도 나서고 있다.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와 엔씨소프트...
정진성 기자  |  2018-03-29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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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레노버와 손잡고 새로운 VR기기 선보인다
[게임플] 신시장 개척에 여념이 없는 구글이 VR 하드웨어 시장에도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PC 하드웨어 제조사 레노버와 함께 새...
김한준 기자  |  2018-03-25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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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개발자들, "스마트폰보다 VR에 관심 많다"
[게임플]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8(GDC 2018)에서 흥미로운 설문이 공개됐다.G...
김한준 기자  |  2018-03-23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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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융합현실' 게임 위해 자사 지도 API 공개 결정
[게임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 AR)이 혼합된 개념. 바로 ...
김한준 기자  |  2018-03-15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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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이재준 “엔씨의 AI는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
[게임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오늘(15일) 판교 R&D센터에서 NC AI 미디어 토크를 개최하고 인공지능(AI) 연구개발의 현황...
정진성 기자  |  2018-03-15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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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 거듭하는 AI, ‘도구’가 아닌 ‘경쟁자’가 될 수도
[게임플] 산업혁명은 하나의 흐름처럼 발생되어 왔다. 1~3차 산업 혁명은 생산성의 크나큰 증대를 가져왔으며, 현재 진행 중인 4차 산...
정진성 기자  |  2018-03-13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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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리 걸음 중인 VR 게이밍, 1위 탈환한 오큘러스 리프트
[게임플] PC용 VR(Virtual Reality) 시장을 이끌고 있는 기기는 명실공히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의 바이브다. 밸브의 ...
김한준 기자  |  2018-03-06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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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민 장관 “4차 산업혁명의 성공 키워드는 D.N.A”
[게임플]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지난 2월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이하...
정진성 기자  |  2018-02-2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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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 예방에 AI를? 日 AI 시스템 선제 도입
[게임플] 최근 알파고, AI 스피커 등 생활 다방면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공지능(이하 AI) 기술이 재해 대응, 범죄 예방 등...
정진성 기자  |  2018-02-26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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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4차산업 전략 주요 키워드는 AI
[게임플] 금일(6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의 2018년 사업전략을 발표하는 제4회 NTP에 자리해 넷마블...
김한준 기자  |  2018-02-06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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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고 접고 만드는 라보, 4차산업 시대 ‘놀이’ 문화로 정착하나
닌텐도의 강점을 가족 중심의 콘텐츠에 있다. 파티형 게임부터 연령대와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대중화에 성공해왔기 때문이다. ...
임기영 기자  |  2018-01-25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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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 올해 VR 분야는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
VR 산업이 올해 반전을 이룰 수 있을까. 만년 유망주 타이틀을 때지 못하는 VR 산업이 또 새해를 맞이했다. 긍정과 부정의 전망이 교...
임기영 기자  |  2018-01-02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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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화폐 '황금 사다리' 인식 속 광풍 이어져
가상 화폐 광풍이 대한민국의 연말을 강타했다. 최근 거래소 유빗의 파산으로 책정된 피해 금액은 150억 원. 경각심은 잠시뿐 많은 사람...
임기영 기자  |  2017-12-22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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