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터틀 "XSX가 전 세계에 출시될 때 지난 4세대에 걸친 수천 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게임플]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 부문 공식 뉴스 페이지 XBOX 와이어가 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이하 XSX)'를 11월에 출시할 거라고 공식 발표했다.

XBOX 와이어의 편집장 윌 터틀은 "XSX가 11월 전 세계에 출시될 때 지난 4세대에 걸친 수천 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며 출시일을 공개했다. 

XSX가 출시될 때 즐길 수 있는 대표 게임으로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더트5', '기어스 택틱스', '와치독: 리전' 등이 있으며, 각 게임사들은 XSX에 최적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XSX는 XBOX One 시리즈의 차세대 콘솔로 XBOX, XBOX 360, XBOX One 등 지난 세대 수천 개 타이틀을 지원하는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드웨어 가속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 중단 지점에서 빠르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Quick Resume 그리고 현재 XBOX One과 XSX 어디서든 최신 기종에 맞는 최적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스마트 딜리버리 등을 제공한다.

한편, XBOX 플랫폼 대표 신작 '헤일로 인피니트'를 제작 중인 343 인더스트리는 게임의 출시를 2021년으로 연기한다는 소식을 전해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 7월 진행한 XBox 게임 쇼케이스에서 XBOX 측은 헤일로 인피니트를 XSX 출시에 맞춰 2020년 연말 시즌에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실제 플레이 장면을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기존 시리즈에서 자랑했던 탄탄한 구성을 보여주지 못했고 텍스쳐와 광원 효과 모두 차세대 게임 기준에 미치지 못해 많은 게이머들가 게임 완성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윌 터틀은 "팬들에게 최고의 '헤일로 인피니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며 보다 완성도 높은 헤일로 인피니트를 출시하기 위해선 중요한 작업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XSX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 콘솔 게임 팬들은 소니의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출시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아직 PS5에 대한 정식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XSX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는 만큼 연말에 차세대 콘솔 기기가 콘솔 게임 팬들에게 어떤 재미를 선사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