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게이머 모두 동일하게 출시 일자 궁금증 증폭

[게임플] 라인게임즈의 신작 ‘언디셈버’가 4분기 출시를 앞둔 가운데, 해외 게이머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언디셈버는 정통 핵앤슬래시 장르에 충실하면서도 파밍과 사냥에 치우치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와 언리얼 엔진4 기반한 그래픽, 장르 특유의 짜릿한 손맛이 느껴지는 전투 콘텐츠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지난 16일 언디셈버는 공식 유튜브에 10월에 진행했던 언박싱 테스트에 참여했던 이용자들의 통계와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언박싱 테스트 리포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 적힌 댓글을 살펴보면 국내 게이머 대부분이 언디셈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는 반응을 보여줘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유트브에 가면 해외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유트브에 가면 해외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해외 게이머들의 반응도 눈에 띈다. 해외 게이머들은 댓글에서 ‘글로벌 출시 언제해? 나에게 희망을 줘’, ‘서두르지말고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서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달라’, ‘2021년에 출시가능해?’ 등 게임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와 같은 반응은 해당 영상외에도 이전에 업로드된 모든 영상에 적힌 댓글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해외 게이머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언박싱 테스트가 국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언디셈버를 플레이해보기 위해 VPN을 사용해서 접속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던 만큼 출시전부터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언디셈버는 올 4분기 출시 예정으로 아직 정확한 출시 일자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