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라우드, 에이스유, 이츠티미 프로 선수들의 '더 파이널스' 세팅
그래픽은 낮음으로 통일, 마우스 감도는 개인 환경에 따라 다르게

넥슨의 신작 FPS ‘더 파이널스’를 플레이하는 프로 플레이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프로들의 화려한 플레이에 많은 유저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동시에 게임 환경 설정 방법에 대한 정보도 활발히 공유 중이다.

먼저 ‘CS:GO’와 전 프로게이머이자 현재는 약 680만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이자 스트리머 ‘슈라우드(Shroud)’의 더 파이널스 세팅 방법이다. 그는 최근 ‘더 파이널스’를 플레이한 영상에서 게임을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게임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는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마우스를 사용하며 마우스 DPI는 800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게임 내 감도는 45로 설정하며 마우스 줌 감도 배수는 100%이다.

슈라우드의 십자선 설정
슈라우드의 십자선 설정

그래픽 설정은 전체 창 화면이며 해상도는 2560x1440, 수직동기화를 끈 채로 사용한다. NVIDIA Reflex 로우 레이턴시는 켜고 해상도 비율 조정 방법으로 TAAU, 해상도 비율은 100을 사용한다.

광선 추적의 NVIDIA RTX Global Illumination은 정적 그래픽으로 설정했다. 게임 품질은 모두 낮음으로 두고 텍스쳐만 높음으로 설정했다.

다음은 ‘Apex 레전드’ 프로 선수로 알려진 ‘이츠티미(iiTzTimmy)’의 ‘더 파이널스’ 세팅 방법이다. 176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긴 시간 ‘더 파이널스’를 즐기며 호평했다.

게임 내 마우스 감도는 18을 사용하며 마우스 DPI는 1800으로 설정했다. 마우스 줌 감도 배수는 100%다. 그래픽 설정은 창 모드 전체 화면으로 해상도는 1920x1080이다. NVIDIA DLSS Frame Generation을 켜고 해상도 비율 조정 방법으로 NVIDIA DLSS를 사용했다. NVIDIA DLSS는 품질로 설정했다.

시야는 100으로 두고 사용한다. 광선 추적의 NVIDIA RTX Global Illumination은 정적 그래픽으로 설정했다. 게임 품질은 모두 낮음으로 설정했다.

‘이츠티미’와 함께 ‘Apex 레전드’ 전 프로 선수로 유명한 ‘에이스유(ACEU)’도 최근까지 ‘더 파이널스’를 즐기고 있다. 랭크 토너먼트에서 가장 높은 티어인 다이아몬드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진다.

그는 게임 내 마우스 감도 23을 사용하며 마우스 DPI는 1600이다. 또한 마우스 줌 감도 배수는 100%다. 그래픽 설정은 전체 화면 해상도는 1920x1080이다. 수직동기화는 끈 상태로 사용한다.

NVIDIA Reflex 로우 레이턴시는 켜기+가속으로 설정하며 해상도 비율 조정 방법은 NVIDIA DLSS, NVIDIA DLSS 자동으로 사용한다. 시야각은 100이며 모션 블러, 렌즈 왜곡은 비활성화한다. NVIDIA RTX Global Illumination은 정적 그래픽으로 설정했다. 게임 품질은 모두 낮음으로 설정했다.

프로 선수들은 개인 마우스 환경에 따라 조준 감도는 다르게 설정하지만, 그래픽 설정은 공유하고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개인 환경에 맞춰 그래픽과 마우스 설정을 조절하는 것이다. 게임의 훈련장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