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개 아이템과 1,575 재화 지급하는 프리미엄 배틀패스
빠르게 레벨 올리고 싶다면 '계약'과 '토너먼트'로 해결하자

넥슨의 신작 FPS ‘더 파이널스’는 12월 8일 출시와 함께 첫 배틀패스를 선보였다. 배틀패스에서 캐릭터 의상과 무기 스킨, 감정 표현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 파이널스’의 배틀패스 관련 정보와 빠르게 레벨 올리는 팁을 정리했다.

'더 파이널스'의 배틀패스는 기존의 FPS 게임들을 즐겨본 유저라면 매우 익숙할 과금 상품이다. ‘더 파이널스’의 인게임 유료 재화인 ‘멀티벅스(Multibucks)’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00멀티벅스 당 1,340원에 책정된 것으로 확인된다. 배틀패스 구입에 1,150멀티벅스가 필요하며 상점에서 13,400원에 판매 중이다.

‘더 파이널스’의 프리미엄 배틀패스 구매 후 마지막 단계까지 해금할 경우 총 75개의 아이템과 1,575멀티벅스를 얻을 수 있다. 최소 63레벨 배틀패스를 완료할 때 유저는 이미 다음 시즌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구매하는 유료재화를 보상으로 얻는다.

배틀패스는 크게 20단계 건너뛰기가 포함된 부스트 번들과 기본 프리미엄 배틀패스로 나뉜다. 부스트 번들은 2,400 멀티벅스 즉 26,800원에 판매 중이다. 배틀패스 미구매 시 기본으로 주어지는 아이템은 총 21개 아이템, 375멀티벅스다. 단순 계산으로 총 4번의 시즌을 거칠 경우 첫 유료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배틀패스 구입 전에는 ‘시즌 1 스타터 팩’을 먼저 구매하는 것이 좋다. ‘V9S’, ‘M60’, ‘AK’ 세 개 총기 스킨과 1,150 멀티벅스가 포함된 번들이다. 배틀패스 구매 비용을 무료로 환급하는 아이템이므로 구매 전에 꼭 상점을 확인해 보자.

배틀패스 경험치는 커리어 레벨 경험치와 통합되어 있다. 게임에서 얻는 하나의 경험치를 통해 단계를 올리는 셈이다. 배틀패스의 각 단계는 모두 동일하게 9,000XP가 필요하다. 단순 계산으로 864,000XP가 필요하다.

현재 XP를 가장 빨리 얻는 방법은 일간 계약과 주간 계약이다. 계약은 ‘상대에게 가스로 대미지 주기’, ‘아무 게임 모드에서 35,000캐시 예금하기’와 같은 조건을 달성한 대가로 경험치(XP)를 준다.

계약을 모두 마쳤다면 게임 진행 경험치 보상밖에 없는데, 게임 모드 중 가장 효율적인 경험치 수급처는 ‘일반 토너먼트’다.

빠른 대전의 퀵 캐시와 뱅크잇은 각각 경기 시간이 최대 18분, 15분으로 대부분의 경기가 10분 내에 종료되는 추세지만, 가끔 빠르게 경기가 끝나지 않거나 난입으로 보상이 적어지는 경우가 생긴다.

'토너먼트'는 아주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다. 1라운드 탈락에도 약 1,400XP를 보상으로 준다.
'토너먼트'는 아주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다. 1라운드 탈락에도 약 1,400XP를 보상으로 준다.

토너먼트는 라운드 제한 시간이 9분이며 추가 시간이 주어져도 최대 10분을 넘기지 않는다. 일반 토너먼트는 난입이 없어 이미 진행 중인 게임에 참여해 적은 보상을 받을 걱정이 없다. 스트레스도 적으며 큐도 빠르게 잡히는 편이므로 경험치를 벌기 가장 좋다.

프리미엄 배틀패스는 시즌1 종료까지 유지된다. 시즌1은 ‘더 파이널스’ 정식 출시일 12월 8일에 시작했으며 종료일은 3월 13일이다. 시즌 간 공백이나 휴식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