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더 가볍게 만들어 줄 '가젯'... APS 터렛으로 벽 파괴 가능
'열화상', '모션 센서'로 소형에 날개를 달아보자

넥슨의 신작 FPS ‘더 파이널스’에서 파이널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사격 실력뿐만이 아니다. 가젯에 대한 이해도가 좋을수록 승리를 향한 발걸음은 더욱 가벼워진다. 이번에는 많은 유저가 잘 모르고 사용하거나 혹은 이해하면 더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는 가젯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APS 터렛

가젯의 종류가 가장 많은 중형(미디움)에게 숨겨진 알짜 가젯은 역시 APS 포탑이다. APS 포탑은 165의 체력을 가지며 설치 시 구역 내에 들어오는 발사체를 파괴하는 능력을 갖췄다.

수류탄은 물론이며 대형의 RPG-7, MLG32와 같은 유탄 발사기의 발사체, 돔 쉴드 등 던지는 모든 것을 막아낸다. 지역 장악에 도움 되는 훌륭한 가젯이다.

놀라운 점은 APS 터렛이 훌륭한 방어 수단인 것뿐만 아니라 파괴 역할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방법은 APS 터렛을 소품에 붙이고 던지는 것이다. 다만 터렛의 머리가 바라보는 방향을 향할 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모든 소품은 드는 방향이 정해져 있다.

가스통을 들 때 가로로 쥐는 모양이 나오는데 이 방향을 계산해서 터렛을 측면에 붙여서 잡으면 벽면 파괴가 가능하다. 이때 APS 터렛은 훌륭한 파괴 및 공격 수단이 된다.

APS 터렛이 가스통 앞면에 붙어있다.
APS 터렛이 가스통 앞면에 붙어있다.
던지면 가스통은 터지고 벽이 파괴된다. APS 터렛은 날아가서 역할을 한다.
던지면 가스통은 터지고 벽이 파괴된다. APS 터렛은 날아가서 역할을 한다.

■ 열화상, 모션 센서

낮은 체력으로 가젯 사용도가 특히 중요한 소형(라이트)에게 알짜 가젯은 열화상이 있다. 열화상은 20초 동안 다른 참가자와 개체의 열 신호를 볼 수 있다. 가스통, 폭발통과 같은 소품들도 표시되지만, 움직이는 참가자를 주변 시야와 관계없이 명확히 볼 수 있다.

특히 은신 소형 빌드 카운터로 사용된다. 한 게임에 소형이 많을 경우 열화상 사용 시 모든 걸 꿰뚫어볼 수 있다. 20초의 지속 시간과 1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된다. 마음대로 끄고 켤 수 있으나 끈 순간부터 10초 쿨타임이 적용된다.

모션 센서를 이런 외곽에 숨겨두거나
모션 센서를 이런 외곽에 숨겨두거나
불길 내부에 숨겨두면 정말 확인하기 어렵다.
불길 내부에 숨겨두면 정말 확인하기 어렵다.

중형의 소나 수류탄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모션 센서도 많은 유저가 활발히 연구 중이다. 모션 센서는 두 개만 소지할 수 있지만, 한 번에 세 개를 설치해 둘 수 있다.

모션 센서를 설치할 경우 특유의 알림음이 지속해서 울리므로 상대가 파악하기 힘든 문 뒤나 조명이 밝은 곳 아래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화염 불길 속에서는 특히 알아보기가 힘들다. 주변 풀숲이 타오르고 있다면 숲속에 던져두자.

모션 센서 세 개를 캐시아웃 주변에 설치해두는 것으로 적의 동태를 파악할 수 있다. 사용법에 따라 지역 내 정찰 탐지기 역할을 하며 기동력이 좋은 소형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역할도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