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캐릭터 상품으로 코믹콘 부스를 운영하는 국내 게임사

[게임플]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는 코믹콘 서울이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코믹콘에서는 마블, 스타워즈, 워너브라더스 등 굵직한 IP를 확인함과 동시에 다양한 게임사들의 부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코믹콘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피규어 등 여러 주제를 가지고 참가하는 업체들이 많다. 게임사들은 유저들을 위해 코믹콘 부스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면서, 출시 예정의 게임 시연까지도 마련했다. 그렇다면 이번 ‘코믹콘 서울 2019’에 어떤 게임사들이 참여했을까?

 

# 2D캐릭터의 매력을 중심으로 준비한 국내 게임사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수영복 캐릭터를 업데이트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를 필두로 ‘앙상블 스타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프리코네’는 입장, 캐릭터, 이벤트 존으로 나눠서 운영되며, ‘캐릭터 카드 대형 월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과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부스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원형 팬시 부채’와 게임 내 쿠폰을 지급하고,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보틀’, ‘공식 굿즈’ 등을 제공한다.

‘뱅드림’은 ’같은 그림 찾기!’, ‘행운의 캡슐 추첨기’ 이벤트를 진행해 달성한 방문객에게 ‘원형 팬시 부채’, ‘디스플레이 클리너’, ‘캐릭터 보틀’, ‘특별 브로마이드’와 함께 게임 내 쿠폰 등을 선물한다. ‘앙상블 스타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원형 팬시 부채’, ‘투명 엽서’, ‘브로마이드’, ‘종이 인형 세트’, 인게임 쿠폰 등을 증정한다.

지난 달 20일에 열린 서울 코믹월드에서도 카카오게임즈의 부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기에 이번 행사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도 ‘에픽세븐’으로 코믹콘 서울에 참가한다. 부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코믹콘에 참가하기 위해 유저 대상으로 여름 팬아트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팬아트 공모전에서 많은 투표를 받은 4개의 작품은 스마일게이트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관련 상품을 많이 판매한 적이 없어, 부스에 관심을 가지는 유저들도 있다.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엔젤게임즈도 ‘히어로칸타레 with NAVER WEBTOON’과 ‘로드오브다이스’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엔젤게임즈는 게임을 설치만 하면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와 자신의 ‘히어로’ 개수에 따라 보상이 바뀌는 유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를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이 밖에도 자사 게임의 관련 상품을 판매와 함께 코스프레팀 ‘하울링’을 초대한다고 밝혀, 캐릭터의 매력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 게임 시연과 상품 판매를 동시에 노리는 해외 게임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다양한 게임 시연을 준비했다. 관람객은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 ‘드래곤볼 Z 카카로트’ 등 총 10개의 발매 예정 게임과 개발 중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디즈니 썸썸 페스티벌’ 등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레이아크는 ‘스도리카’의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부스를 꾸렸다. ‘스도리카’의 이번 여름 업데이트 캐릭터가 나오는 아트북을 한정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유저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사이터스’와 ‘디모’ 관련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이번 코믹콘에서는 한 번 쉬어가는 중이다. 코믹콘 참가 유저들에게는 아쉽지만, 오는 3일에 진행되는 ‘유비데이코리아’와 일정이 겹쳤기 때문이다. 유비소프트의 부스에서는 ‘저스트 댄스 2019’의 시연이 가능하나, 타 게임들에 대한 정보는 얻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도 참가하나, 크게 공개된 내용이 없다. 게임 시연보다는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대표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장으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국 내외를 막론한 게임사들이 이번 코믹콘 서울 2019에 참가한다. 국내 게임사들은 2D캐릭터의 특징이 강한 게임들을 위주로 부스를 준비했고, 해외 게임사들은 자사의 게임 시연과 함께 상품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코믹콘에서는 어떤 게임사들이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통해 유저들에게 호평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