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여름 한정 캐릭터와 신규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여름 한정 캐릭터로는 범위 공격이 특징인 ‘페코린느(여름)’과 스토리 클리어로 얻을 수 있는 ‘콧코로(여름)’이 추가됐다. 이 밖에 ‘천장’이라 불리는 ‘캐릭터 교환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쌍둥이 광대의 반란’을 업데이트 했다. ‘쌍둥이 광대의 반란’은 5대 5 팀 대전 방식이며, 입구에 설치된 삐에로 상자에서 획득한 연구일지를 가지고 먼저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에 신규 직업군 ‘암살자’를 업데이트했다. ‘암살자’는 근접 전투 및 기습 등으로 빠른 공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세 개의 검을 사용하는 ‘블레이드’와 악마의 힘을 개방한 ‘데모닉’으로 전직할 수 있다.

- 넥슨은 천애명월도에 ‘악마의 재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레이드 던전 ‘동해회사맹’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증가했으며,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다.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장거한’, ‘빌리’, ‘야시로’의 여성 캐릭터 버전 ‘프리티 파이터’가 추가 됐다. ‘프리티 파이터’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환 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에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데자이어 워커’로 각성 시킬 수 있다. 각성 시 기존 스킬이 강화되며, ‘데자이어 워커’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스킬도 추가된다.

- 넷마블은 피싱스트라이크에 새로운 스테이지와 어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필리핀 피나투보, 이탈리아 에트나 등 화산지대 스테이지 9곳과 90종의 신규 어종이 추가됐다.

- 미호요는 붕괴3rd의 두 번째 율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유저에게 60수정과 이치의 율자 전용 무기인 ‘푸른 꿈방을’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 룽투코리아는 모모랜드와 캐릭터 모델링 계약을 체결하고, 모모랜드 멤버 ‘주이’ 캐릭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이’는 슈팅가드의 포지션이며, 3점슛이 특징인 캐릭터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NYPC 2019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NYPC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데브캣 스튜디오의 김동전 프로듀서 등이 참가해, 코딩의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NYPC는 올해 4회째를 맞으며,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 컴투스는 자회사인 데이세븐의 IP를 활용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 드라마 본편을 공개했다. 첫 방송에서는 여자 주인공 역할의 ‘이은재’를 비롯해 신인 연기자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진행해 나갔다. 방송은 매주 2회씩 공개되며, 총 15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 2019.2’를 공개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렌더링 품질을 최적화하는 ‘경량 랜더 파이프라인’과 함께 OpenGL 지원을 추가해 CPU 성능을 개선했다. 이 밖에도 모바일 개발자를 위해 안드로이드용 ‘옵티마이즈드 프레임 패싱’을 업데이트했다.

- OGN은 서울 상암에 위치한 OGN e스타이둠에서 ‘2019 7월 이달의 G-rank 시상식’을 진행했다. 챌린지 서울 상은 토글기어의 핵소니아가, 이달의 게임상은 스케인글로브/라인게임즈의 퍼스트 서머너가 수상했다.

- 한화생명은 ‘한화생명e스포츠 고교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일한 고등학교의 소속으로 이뤄진 5인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8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화생명e스포츠와 락스게이밍의 페이스북을 통해 할 수 있다.

- 이스카이펀은 갓수라: 운명을 지배하는 자가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피쳐드 선정 이유로는 간단한 조작법과 오프라인 사냥 등의 게임 내 콘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