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서든어택에 ‘통합시즌 : 서든패스’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통합시즌 : 서든패스 시즌1’으로 ‘랭크전 2019 시즌6’, ‘영토전 2019 시즌3’, ‘생존모드 2019 시즌8’이 오는 9월 26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유저는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료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올리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해변의 벨로나’를 업데이트 했다. ‘해변의 벨로나’는 여름을 테마로 한 한정 영웅으로 다양한 약화 효과로 적들을 봉쇄하는데 특화된 냉기속성의 사수 영웅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인 ‘타이탄’을 업데이트 했다. ‘타이탄’은 돌진력이 뛰어난 클래스로 주 무기로 도끼, 보조무기로 장식 매듭을 사용한다.

-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을 추가했다. ‘콜로세움’은 서버 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1대 1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에 전생슬 콜라보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파괴의 폭군]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가 추가 됐으며, 해당 캐릭터는 오는 21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창유는 신령의숲에 ‘운명의 점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토 속성 SSR 직녀, 목 속성 SSR 사예, 토 속성 SR 기우 등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직녀와 나어, 오령, 산여, 배민 등 신령들의 새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 2K는 WWE를 배경으로 한 프로레승링 시뮬레이션 게임 WWE 2K20의 스크린샷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올해 ‘머니 인 더 뱅크’의 우승자인 베일리의 게임 속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신규 캐릭터 ‘슈퍼 후우’를 업데이트했다. 5번째 슈퍼 캐릭터인 ‘슈퍼 후우’는 타 캐릭터보다 상향된 기본 속도와 물줄기 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야생의 땅: 듀랑고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는 ‘클럽섬’에서 댄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댄스 게임 점수에 따라 ‘공룡 풍선’ 등의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조이시티는 사무라이 쇼다운 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4인 파티 PVE 콘텐츠인 ‘시련의 땅’과 무기에 능력치 버프를 주입하는 ‘어흔’ 시스템이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6마성 조력자를 업데이트 했다. ‘카이안(알렉)’, ‘프라이웬(그란힐트)’, ‘엘리시스(안젤리카)’, ‘레이철(나르타스)’, ‘그라나데(레피테아)’, ‘메데아(셀리아)’가 그 대상이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와 함께 6마성의 밸런스가 재조정됐다.

- 올엠은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 신규 맵 2종을 추가했다. 신규 맵은 눈이 내리는 ‘동장군’ 맵과 타오르는 ‘불지옥’ 맵으로, 기존에 고정되어있던 수풀들이 무작위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지난 달 29일, 붉은 보석에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총사’와 ‘연금술사’의 전직이 추가됐으며, 4종의 사냥터와 함께 ‘메이드’의 밸런스 개편이 이루어졌다.

- 마상소프트는 능력자X에 신규 모드 ‘개인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개인전 모드’는 최대 10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 타임별 정해진 목표를 수행하는 콘텐츠다.

- 넷이즈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의 정식 라이선스로 개발한 게임인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을 오는 8월 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되며, 만화에 존재하는 캐릭터들이 게임 내 등장할 예정이다.

- 유엘유게임즈는 파이널 서바이벌: 방치형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다. 파이널 서바이벌: 방치형R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국가 대항전인 ‘2019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할 7명의 국가대표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공격 포지션에는 2 ‘Carpe’ 이재혁, ‘Architect' 박민호, ‘Haksal’ 김효종이, 돌격 포지션에는 ‘Mano’ 김동규, ‘ChoiHyoBin' 최효빈이, 지원 포지션에는 ‘iDK’ 박호진, ‘Bdosin’ 최승태가 선발됐다.

-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는 ‘2019 서귀포 e스포츠 한마당’ 대회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8일에 열렸으며, 대회 참가자들이 현직 프로게이머를 상대로 대결할 수 있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 리더스들은 5개월동안 활동할 예정이며,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등의 다양한 행사에서 취재 및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공식 국제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을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e스타디움 기가 아레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오는 10월 9일에 개막할 예정이며, 한국, 중국, 유럽, 북미 및 아시아 태평양 ‘컨텐더스 시즌 2 플레이오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팀이 참가한다.

-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우수팀들의 초청전인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오는 10월 12일에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며 브라질 최대 게임쇼인 ‘브라질 게임쇼 2019’와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