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금수랑 효과에 각종 지표 상승

[게임플]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8월 16일 업데이트하 신규 캐릭터 금수랑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금수랑은 검은사막 온라인에서도 귀여운 외모와 흑랑을 이용한 다채로운 전투법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캐릭터다. 
 
금수랑이 원작이라 할 수 있는 검은사막 온라인에서도 그 인기가 검증된 캐릭터인지라 캐릭터 업데이트 이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금수랑 업데이트 후 검은사막 모바일의 성적 향상은 '기대 이상'이다. 금수랑 업ㄷ이트를 기점으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유저 수는 급하게 상승했다. 전주 대비 신규 유저(NRU) 87% 증가, 복귀 유저 114% 증가, 일일 이용자 수(DAU) 13%라는 수치가 그 인기를 말해주고 있다. 
 
금수랑 클래스를 육성 중인 이용자들은 ‘금수랑 커스터마이징’ 이벤트에 참여하여 각종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의상을 체험하며 새로운 재미를 얻고 있다.
 
전투방식도 유저들에게 관심사다. 소검을 사용하는 변화무쌍한 공격과 더불어 소환수인 흑랑과의 협동 공격, 그리고 금수랑이 흑랑에 탑승해 적을 압도하는 전투는 이용자의 흥미를 자아낸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PD는 “금수랑 개발하기 까다로웠던 클래스였다. 소환수인 흑랑이 모바일에 최적화될 수 있는 작업을 해야 했기에 다른 클래스에 비해 두 배의 작업 시간을 잡아 먹기도 했다”라며 “많은 이용자 분들이 즐겨주셔서 힘들었지만 보람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반기에도 월드 경영 등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계속해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