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포트나이트, PS4와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하며 한국시장 적극 공략PC방 서비스 일정과 핵 대응 정책도 눈길
김한준 기자 | 승인 2018.08.10 12:21

[게임플] 포트나이트가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버전 출시와 PC방 서비스에 대한 계획을 밝힌 것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늘(10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 파르나스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그동안 iOS와 PC에서만 서비스 되던 포트나이트의 플랫폼 확대에 대한 정보였다.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OS, PS4 버전은 오늘부터 바로 공개된다.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구글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PK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는 식으로 배포된다. 

삼성 갤럭시S7 이후 출시된 삼성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이들은 갤럭시 앱에서 바로 포트나이트 베타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외의 기종 사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베타 참가 신청하면 이번 주 안에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PS4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SIEK와의 협업을 통해 왕실 폭탄병 의상, 게임 내 통화 500 V-Bucks가 초함된 포트나이트 PS4 한정판 번들팩이 오는 8월 17일부터 판매된다. 

또한 오늘부터 PS플러스 회원에게는 포트나이트 PS플러스 축하팩이 물로 제공된다. 축하팩에는 블루 스트라이커 의상, 블루 시프트 등 장신구 등 한정판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서비스 시작이 지연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던 PC방 서비스 일정도 눈길을 끌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5월 PC방 전용 런처를 개발했고, 6월 자동 업데이트 기능 개발, 7월 PC방 머신밴 테스트를 완료하며 PC방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번 달부터는 전국 8천여개 PC방에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빠른 시간 내에 국내 PC방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눈길을 끈 것은 비인가 프로그램에 대한 강력한 대응 정책이었다. 머신밴 기능으로 이미 이에 대해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 더욱 강력한 비인가 프로그램 대응책을 준비했다.

한번이라도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는 머신밴에 의해 해당 PC에서 포트나이트 실행이 차단되며, 실명 기준 아이디밴도 적용되어 포트나이트에 등록된 모든 계정이 영구 차단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엔진4에서 지원하는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트나이트를 모든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환경으로 완전히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실시간으로 함께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 중이다"라며, "어디서든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과감한 핵유저 대응 정책으로 믿고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  khj1981@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