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콘텐츠인 ‘마우살롱’을 오픈하고, 이벤트 퀘스트로 ‘동화나라의 역사’를 추가했다고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마우살롱’은 테일즈런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의상 염색 시스템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에 신규 던전 5종 및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금일 업데이트 된 신규 던전은 ‘숨겨진 동굴 Ⅱ’, ‘돌아오지 않는 숲 Ⅱ’ 솔로 던전과 5인 파티 던전 ‘붉은 요새’ ‘감춰진 무덤’, 10인 공격대 던전 ‘몰락한 상아탑 2구역- 2번째 보스 레나트’ 등 총 5종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던전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인스던스 던전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는 ‘선혈의 마타도어 로즈’ 입장권을 보유한 95레벨 이상 이용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초보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추억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NPC ‘블로니’의 안내에 따라 ‘추억담’ 퀘스트를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 넷마블은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 첫 번째 왕성전을 오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왕성전은 각 왕국 중심에 있는 왕성을 차지하고 왕위에 오르기 위해 전 세계의 연맹들이 경쟁하는 전투 콘텐츠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콘텐츠 ‘경쟁전 – 황야의 6인’을 업데이트했다. ‘경쟁전 - 황야의 6인’은 3대3으로 진행되는 팀 단위의 경쟁 콘텐츠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RPG 요지경에 스토리 시즌1 마지막편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처석림’에서 펼쳐지는 메인 스토리 9장이 공개되었으며, 최대 레벨이 90레벨로 확장됐다.

- 라인콩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에 신규 맵 인도 대륙을 포함한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갠지스의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대항해의길에서는 신규 맵 인도 대륙을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

 

# 기타 소식

- 팩토리얼게임즈는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슈퍼스트링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분야 중 글로벌 분야에 선정된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에서 제작한 웹툰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에 나오는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 아래 등장하는 통합 유니버스 프로젝트다.

- 넷마블은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 6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넷마블프렌즈 3종(핸디 선풍기, 비닐파우치, 비치타월)과 세븐나이츠 3종(아크릴 피규어, 일러스트 종이 스티커, 쿠션)이다.

- 그라비티는 스프링컴즈의 게임 2종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선스 체결로 스프링컴즈의 인기작 ‘벽돌깨기 스타: 스페이스킹’과 ‘쥬얼스 템플 퀘스트: 트레저 킹’ 2종에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