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 11번째 직업 ‘투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하는 ‘강체’와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는 ‘강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왕 동료인 ‘애시’와 ‘인헤리’, ‘사왕의 검’ 신규 업적이 추가됐다. ‘애시’는 어둠의 신을 섬기는 시간의 지배자로 불리며, ‘사왕의 검’ 세력의 일원인 성기사 캐릭터다. ‘인헤리’는 ‘절대적인 죽음을 부여하는 암살자’라는 별명이 붙은 도적 캐릭터다.

- 웹젠은 자사의 게임 뮤 템페스트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아케론’과 관련 콘텐츠, 캐릭터 500레벨 이상만 참여할 수 있는 최상위 던전,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11급 장비’ 등을 추가하는 ‘극(極)’ 업데이트이다.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팀데스매치 맵 ‘웨어스타디움’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웨어스타디움’은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축구장 콘셉트로 변경한 신규 맵으로, 축구 경기 인원에 맞춰 11 대 11의 팀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세컨드 런(Second Run)’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업데이트 부제는 ‘오를란느의 봄’으로, 게임에는 ‘이스핀 샤를’ 캐릭터와 ‘시벨린 우’ 캐릭터의 스토리를 연결하는 에피소드3 챕터6 ‘Evergreen Haven’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를 기반으로, 풀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 목소리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 요소를 가지고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신규 클래스 ‘다크나이트’ 출시, 신규서버 ‘알티노바’ 오픈, 신규 월드보스 ‘누베르’ 추가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의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는 PC버전을 통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자 백미라 할 수 있는 10인, 20인, 40인 레이드 던전과 15대15, 25대25, 40대40으로 이뤄지는 길드전 및 아레나 등을 보다 나은 수동조작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RPG 요지경에 신규 단련 ‘풍운합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단련 ‘풍운합종’은 유저간의 협동 시스템인 파티 플레이로, 단계별로 최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어깨동무문고’의 동화책을 활용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매개로 한 장애인권교육을 펼치는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늘(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9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새로운 스토리를 시작하는 시즌2를 예고하며, 이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서비스 14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는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는 넥슨 아레나에서 25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30일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