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DC 언체인드에 신규 패밀리 캐릭터 5종과 신규 지역을 추가했다. 신규 패밀리인 ‘센티넬스 오브 매직’은 강력한 마법사 샤잠, 샤잠의 숙적 블랙아담, 화려한 마법의 소유자 자타나, 사악한 마법을 사용하는 이클립소, 신비한 혼령 마법을 사용하는 인챈트리스 등 총 다섯 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 특별한 마법을 소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인 ‘아포콜립스에 침공 당한 고담’도 추가됐다.

- 드림플레이게임즈는 2차원 장르 모바일 게임 노아판타지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3사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아판타지는 마법학교의 교장이 되어 미소녀 학생들을 모집하고 육성하는 게임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 하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캐릭터의 7가지 모션 및 대사가 담긴 ‘라이브 스킨’이 새롭게 도입됐다.

-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시즌7: 격돌 아레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플라이트에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아레나(Arena)’가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아케이드 모드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케이드 모드’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시즌을 통해서 선 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는 ‘멜키르의 아이템 금지실험’으로 아이템의 옵션 효과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신규 수호자 캐릭터, 불멸자 교환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수호자 ‘미스티아’는 총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공격형 캐릭터로 기존 캐릭터 중 가장 사정거리가 길며, 환영을 소환해 적을 교란시키고 아군을 돕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세 번째 신규 클래스 공개 예고와 함께 복귀 유저 지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베일에 쌓인 신규 클래스를 6월7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복귀 자금’ 시스템과 ‘집중 채집’ 등 48건의 업데이트를 31일 완료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마블 IP 기반의 신규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마블 배틀라인은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블랙 팬서’ 등 마블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에 등장하는 전설의 아이돌 LENA의 첫 번째 EP(미니앨범) ‘Tok! Tok! Tok!’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5월 29일 발매된 LENA의 첫 번째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Tok! Tok! Tok!’과 ‘LENA Revolution’이 수록돼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미드 시즌 난투’가 스웨덴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8년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의 첫 글로벌 대회인 미드 시즌 난투에는 한국(3팀), 유럽(3팀), 북미(2팀), 중국(2팀), 오세아니아(1팀), 대만 (1팀) 등 6개 지역에서 12개 팀이 출전해 총 상금 25만 달러와 세계 최강 히어로즈 팀 타이틀을 놓고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