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지하경기장’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지하경기장’은 새로운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모드로 전략의 재미를 한층 높인 콘텐츠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영화 속 유니폼 8종과 악당 보스를 추가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지 않았던 영웅과 악당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 유니폼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 웹젠은 뮤 이그니션에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퀘스트를 받아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절정의 길’과 화려함이 한층 배가된 ‘7차 날개’ 등 매력적인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절정의 길’ 퀘스트는 ‘뮤 이그니션’에서 캐릭터가 2차 환생 마스터 500레벨에 도달했을 때 진행되는 이벤트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B2 연구소’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B2 연구소’는 목표 지점을 폭파하기 위해 침투한 레드팀을 블루팀이 저지하는폭파 미션맵으로, 기존 철창과 창문으로 막혀있던 ‘B2’ 구조에 새로운 지역을 추가해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게임 내 캐릭터 ‘진 세이파츠’의 승급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진 세이파츠’는 건틀렛을 사용해 빠르고 시원한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로 이번 승급 콘텐츠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신규 스킬 6종과 신규 보조 무기 ‘부스트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에 ‘길드 대장전’ 업데이트 및 사냥터 개편을 단행했다. ‘길드 대장전’은 공성 길드와 수성 길드 각 대표간에 1vs1 PVP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또한 각 사냥터의 특색이 드러날 수 있도록 사냥터 개편도 단행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에 서비스 언어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인 스트라이크에는 러시아어 서비스가 새로 도입됐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FIFA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FIFA 월드컵 모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포함한 32개 본선 진출국을 선택해 실제 월드컵처럼 경기를 진행하는 모드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보드형 추리 게임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의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소프트런칭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은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모바일로 ’마피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모바일 추리 게임이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신곡 2곡 추가 및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음원으로는 ‘Mr.Funky’의 ‘Nova (Mr.Funky Remix)’, ‘Zet (Mr.Funky Remix)’ 등 2곡이 추가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대정화 작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오염지옥: 오버플루드[이면]’, ‘거울잡이 니코트리스’, ‘거울잡이의 환술사들’ 등 3종의 신규 던전이 추가됐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 신규 탈것 아이템 '쇼핑 카트'와 신규 기간 한정 모드 ‘대공습 2탄’, ‘20인조 2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운송수단이 필요하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 첫 탈것 아이템으로 ‘쇼핑 카트’가 추가됐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용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의 한국어판이 발매됐다고 밝혔다. 본 작품은 가토 쇼지 작가의 SF 액션 소설 ‘풀 메탈 패닉!’을 원작으로 한 시뮬레이션 RPG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게일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스튜디오게일은 3D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국내 3D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그라미의 서커스쇼’ 등의 대표작이 있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CFGI 2018)를 오는 7월 중국 태창과 상하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중국(CFPL)의 상위 두 팀과 브라질, 필리핀, 베트남(CFEL)의 시즌1 챔피언들이 모이며, 초청팀 자격으로 북미의 카본(Carbon, 구 STDx)까지 총 6개 팀이 참가해 열전을 벌일 예정이다.

-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낚시 테마의 리듬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올 여름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피쉬아일랜드는 NHN픽셀큐브가 2012년 9월 자체개발해 출시한 낚시, 여행, 모험 테마의 리듬액션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모회사 룽투게임을 통해 개발중인 블레스 모바일을 3분기 중국에서 CBT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레스 모바일(가칭)은 네오위즈게임즈의 PC 온라인 MMORPG 블레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을 오는 6월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턴제 RPG 게임으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 무료 사전예매 사이트를 오픈하고, 김하온 콜라보 음원 풀버전을 단독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버히트 페스티벌’은 7월까지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콜라보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콘셉트로 진행된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아쿠아스토리의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이은 두 번째의 게임 이용자 참여 행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