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진화용병 ‘가토가챠’를 공개했다. 신화 속 정의로운 영웅인 ‘가토가챠’는 일정 시간 동안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하게 만드는 ‘메버르카티’, 공중에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 공격하는 ‘세라냔붐’ 등 공중 공격에 특화된 특수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 월드 챔피언에 멀티 플레이 모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멀티 플레이 모드는 최대 6인이 실시간으로 대전할 수 있는 PVP모드로 전 세계 사람과 플레이하며 채팅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만렙 확장 및 신규 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은 85에서 90으로 확장됐으며, 만렙 달성을 위한 ‘파촉’ 지역의 메인 스토리와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다.

- 체이스 온라인 컴퍼니는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아름다운 배경을 자유롭게 비행하고 동양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최초의 드래곤 ‘안타라스의 분신’을 업데이트 했다. ‘안타라스의 분신’은 최상급 혈맹 레이드(Raid)의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며, 15등급 이상의 혈맹이 참여 가능하다.

 

# 기타 소식

- 한국e스포츠협회는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국가대표팀 코치로 현 아프리카 프릭스 팀 ‘제파’ 이재민 코치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기술위원회에서는 현재 정식 파견되는 선수 6인, 감독 1인 외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현역 코치진의 합류가 필요함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이번 동아시아 지역예선에 앞서 이재민 코치의 대표팀 합류를 확정했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PUBG Warfare Masters(이하 PWM) Pro Tour’의 와일드카드 방송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PWM Pro Tour’는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에서 인증받은 Pro Tour 대회로, 오는 6일 오후 6시에 와일드카드가 생방송된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오프라인 카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는 이색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6월 30일까지 서울 사당역 10번 출구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서 6월 한 달간 일곱 가지 특색있는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 게임빌이 로열블러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의 자체 개발 모바일MMORPG다. 게임빌은 해외 출시를 앞두고 게임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전투 성장 밸런스’, ‘플레이 동선 개편’, ‘신규 콘텐츠 추가’, ‘해외 시장 환경에 맞춘 단말기 사양 확대’ 등에 총력을 기울였다.

- 넥슨레드는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개발 전 분야에 걸쳐 신입,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류하는 개발자들은 모바일 MMORPG 액스(AxE)와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등의 타이틀을 서비스하는 라이브개발 부서와 프로젝트G 등 신규개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액션 게임 뉴 건담 브리커의 PS4용 예약 판매가 6월 7일부터 시작될 것이라 밝혔다. 뉴 건담 브리커는 밀려드는 적 건프라를 파괴하고 각 파츠를 수집하여 모은 파츠로 자신만의 건프라를 창조해서 싸우는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PC용 코드베인의 한국어판이 9월 27일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코드베인은 강적과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광대한 던전에서 파트너인 ‘버디’와 함께 도전하는 드라마틱 탐색 액션 RPG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