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에 모든 지표가 2배 이상 성장했다

[게임플]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자신이 즐기는 게임만큼이나 중요한 존재로 자리잡은 프로그램. 바로 디스코드(Discord)가 그 주인공이다.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 뛰어난 음질과 연결 안정성을 지닌 디스코드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빠르게 주고 받는 것이 승패를 좌우하는 게임들이 득세함에 따라 빠르게 그 세를 불려왔다.
 
지난 201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디스코드가 흥미로운 기록을 공개했다. 디스코드를 활용하고 있는 유저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는 수치를 상세히 공개한 것이다.
 
디스코드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디스코드의 일일 이용자 수는 1,900만 명에 달한다. 2017년 당시 890만 명이었던 수치가 2배 넘게 상승한 수치다. 또한 디스코드를 통해 메일 150억 개에 달하는 메시지가 오가고 있는데, 작년에 60억 개의 메시지가 오갔던 것을 감안하면 이 역시 2.5배 가량 높은 수치다.
 
가장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 것은 등록 계정 수다. 등록된 계정은 2017년에 4,500만 개였으나 올해에는 1억 3,000만 에 도달했다. 
 
디스코드에서 가장 많은 이용 지분을 차지하는 게임은 포트나이트로 알려졌다. 디스코드에는 총 858개의 공식 서버가 존재하는데, 각각 서버에서 포트나이트를 이용하는 이들은 18만 명이라고 디스코드 측은 공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