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41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이번 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3월 말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북미 지역 등 전세계에 정식 론칭 될 예정이다.

- 팡스카이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형님모바일에 총 10종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8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기존 전설장비의 등급 확장, 천무신기 업그레이드 추가 등이 포함됐다.

- 가레나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프리파이어에 랭크 매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레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고 시즌마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랭크 매치도 추가했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성향 경영 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에 3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시피 최고 레벨이 일반요리는 기존 39에서 45로, 고급요리는 기존 19에서 25로 각각 상승하는 패치를 진행했다. 아울러 28일간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VIP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했다.

- 밸로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틀란티카에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의 오픈과 1분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밝혔다. 밸로프는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의 오픈에 맞추어 신규맵 ‘혼돈의 전당’과 신규 용병 나인테일, 175레벨 최상위급 방어구 등의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새로운 서버를 열었다. 유저는 오늘부터 신규 서버 ‘클래식’에서 구단을 생성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은 프로야구 H2의 5번째 서버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대공습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대공습 모드’는 최장 매치 시간을 15분으로 단축해 게임의 속도감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인 한정 모드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했던 MOBA 게임 파라곤의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파라곤의 콘텐츠는 금액으로 환산했을 때 약 1,200만 달러(한화 약 127억) 상당의 비용을 들여 제작된 에셋들로, 언리얼 엔진 4 사용자들은 아무런 조건 없이 자신의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다.

- 이엔피게임즈는 웨이투빗과 IT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서비스 기획 및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공급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엔피게임즈는 웨이투빗이 개발하는 IT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서비스 기획에 대해 협력하고, 자사가 개발하는 게임을 웨이투빗이 개발하는 IT 서비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소규모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4월에는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구체적인 게임정보를 공개한 후 일반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웹젠은 3월 말, 비공개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한 사전등록 사이트를 열고 테스트 참가자 모집도 시작할 계획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특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작년 한해 동안 이용자들이 최고레벨인 50레벨을 달성한 영웅 수는 1억 131만 3251개에 달한다. 그외에도 넷마블은 인포그래픽에 가장 많이 보유한 캐릭터, 가장 많이 판매한 영웅 등 여러 기록들을 포함시켰다.

- 넥슨은 ‘네코장’ 오픈 5일 만에 목표 금액을 전부 달성하며 펀딩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네코장’은 넥슨의 온라인 펀딩 마켓으로, 지난 3월 16일 ‘온라인에서 만나는 네코제: 네코장’이라는 주제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소개됐다. 초기 목표 금액은 4천 2백 8십만원이었으며, 펀딩이 시작된 지 5일 만에 모인 모금액은 8천여만 원에 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