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이 자사의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빌은 ‘초월 타이탄’ 동료 2종 ‘디오네’와 ‘페르세스’를 최초 공개했다. ‘디오네(전사)’는 자신의 생명력을 소진하여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지녔으며, ‘페르세스(사제)’는 아군의 전체 공격력 증가와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을 지녔다.

-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박물관의 악어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는 이번 업데이트로 원작의 에피소드로 유명한 박물관의 악어관에서 벌어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콘텐츠 '엑스맨' 캐릭터 4종 및 유니폼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매직', '콜로서스', '엔젤', '엠마 프로스트' 등 신규 엑스맨 캐릭터 4종이 '마블 퓨처파이트'에 추가됐다. 또한 넷마블게임즈는 기존 엑스맨 캐릭터인 '사이클롭스'에는 마블 나우! 버전의 유니폼을, '울버린'에는 올-뉴 마블 나우! 버전의 유니폼을 각각 추가했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에 새로운 콘텐츠와 기존 시스템을 보강하는 17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전함 CVA-58급(18등급), 키이호(15등급)와 신규 함장 아서 레드포드(18등급), 요나이 미쓰마사(15등급)의 추가가 포함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8(이하 컴프매 LIVE 2018)’에 2018 KBO 리그 개막에 맞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컴프매 LIVE 2018에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2018 LIVE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고, 특별한 디자인과 새로운 선수들의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는 ‘컬렉터블 선수 스킨’도 추가 됐다.

- 라인콩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촉산 for kakao에 ‘극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는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는 정령 시스템과 심법 추가 시스템의 추가가 포함됐다.

 

# 기타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사업 확대를 실시했다. 엔씨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 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하기 시작하며,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www.SETEA.net)을 오는 4월에 신규 오픈 한다고 밝혔다.

- 액토즈소프트는 상하이 종합 문화 미디어 회사(J.Z Company)와 중국에서 e스포츠 사업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주요 협력 사항은 중국 지역에서의 WEGL e스포츠 대회 개최, 중계, 홍보, e스포츠 프로게임단 창단 및 홍보, e스포츠 선수와 게임단을 포함한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e스포츠 산업 및 e스포츠 관련 엔터테인먼트 관련 산업 육성 및 활성화다.

 -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유럽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토너먼트 ‘배틀 오브 네이션즈(Battle of Nations)’를 지난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머너즈 워: 천고의 아레나의 유럽 유저 온라인 토너먼트는 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지역의 주요 4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그라비티는 자사의 신작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이 출시 8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3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MMORPG로 지난 3월 14일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