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자사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업데이트로 ‘길드 토벌’을 추가하고 캐릭터 가방 기본 무게를 증가하는 등 총 129건의 다양한 패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길드전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거점전의 리허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길드 토벌’은 거대한 길드 우두머리를 길드원이 모여 함께 공략하는 콘텐츠다.

- 컴투스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쌍둥이 몬스터를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쌍둥이 몬스터는 게임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새로운 개념의 몬스터로, 비슷한 모습의 ‘부메랑 전사’, ‘차크람 무녀’ 몬스터가 서로 다른 무기로 다양한 스킬 효과를 사용한다.

-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에 캐릭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제다이의 인기 캐릭터 루크 스카이워커(아크-투), R2-D2, 슈프림 리더 스노크, 엘리트 프레토리안 가드 등이다.

- 넷마블게임즈는 오는 24일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해 이사만루2018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코치 시스템과 너클볼, 너클 커브, 스플리터 등의 구종의 추가가 포함됐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 드래곤스피어: 악몽의주인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새로운 레이드 ‘골디 프러키’와 장비, 펫에 각인을 부여할 수 있는 ‘연금술 기능’ 등이 추가됐다.

 

# 행사 및 IT 업계 소식, 기타 소식

- 유니티 코리아는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 듀코젠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 계약을 맺고,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 로지텍 코리아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iF DESIGN AWARD 2018)에서 총 16개의 상을 획득해 기업 역사상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5회를 맞이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 이바타 코리아는 PC게임 불멸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불멸M의 사전예약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불멸M은 2011년 PC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불멸 온라인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게임이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 게임쇼 E3 주최자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ESA)와 함께 E3 기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는 E3가 개최되는 로스앤젤러스 컨벤션 센터(LACC) 맞은편에 위치할 예정이다.

- 예쉬컴퍼니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치동 SETEC에서 3일간 개최되는 ‘제4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SETEC’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참가 기간동안 예쉬컴퍼니는 보유 브랜드 VRZONE 부스를 마련하여 직접 개발하고 유통하는 다양한 VR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유산 향유 교육 프로그램인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은 라이엇게임즈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어 2012년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 및 차상위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해온 프로그램이다.

- 게임인재단은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 재단법인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함께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식을 하고 각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여가 문화 활동으로 자리 잡은 게임을 통해, 역사 인식을 높이고 시대적 메시지를 일반 대중에게 알려 나갈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 5회 ‘넥슨 콘텐츠 축제(이하 네코제)’에 참여할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 음악, 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