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가드너’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등장한 ‘가드너’는 198번째 일반 용병으로, 덩굴 담장이 등 각종 식물을 생성해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상대를 무력하게 만드는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 게임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빛의 계승자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빛의 계승자에는 던전 콘텐츠인 ‘나락의 탑’이 추가됐다. ‘나락의 탑’은 음산하고 어둠이 가득한 100층짜리 탑으로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점점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신작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를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10 PC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 오브 시브즈는 2016년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0여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에 신규 던전 ‘무명의 탑’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무명의 탑’은 주어진 시간 내에 각 층의 몬스터들을 클리어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던전으로, 최대 20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 워게이밍은 다가오는 월드 오브 탱크의 1.0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증강현실 앱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를 전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는 거대한 실제 크기부터 테이블 크기까지 다양한 전차전이 플레이어들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습을 구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에이팀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300만 돌파를 기념해 신규 영웅 사랑의 백마법사 ‘노아’ 추가 및 ‘퓨어 초콜릿’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엘프 종족 사랑의 백마법사 ‘노아’는 초콜릿을 모티브로 한 의상을 입고 달콤한 매력을 뽐내며 아군의 HP를 회복시키거나 행동 속도를 2배로 상승시키는 등의 역할을 하는 지원형 영웅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신규 던전 ‘귀면극단’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귀면극단’은 최대 6명의 이용자가 함께 입장 가능한 영웅급 던전으로, 2종의 보스 몬스터(귀형, 귀면왕)를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다. 던전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는 일정 확률로 ‘봉인된 귀면극단의 보물함’을 얻을 수 있다. 보물함에는 신규 전설급 귀걸이인 ‘태왕귀걸이’가 담겨있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스토리모드 ‘아틀란티스의 보석’의 추가, 도전의 탑 콘텐츠 ‘심연의 동굴’ 추가 등이 포함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에 신규 정령 펫, 부족점령전 맵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정령 펫 ‘네이로’는 주 무기인 도끼를 활용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형 펫이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은 신작 캐주얼 게임 코스모 듀얼의 글로벌 테스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스모 듀얼은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대전 퍼즐 게임으로, 테스트는 오는 28일까지 총 9일 간 진행된다. 테스트에는 별다른 신청없이도 다운로드 즉시 참여가 가능하다.

- 에픽게임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장비 개발사인 매직리프(Magic Leap)와 협력해 진행하는 ‘매직리프 원’ 개발을 위해 언리얼 엔진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매직리프 원’은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독립형 AR 헤드셋으로, 주머니나 허리에 착용하는 컴퓨팅 팩인 '라이트팩’에 헤드셋인 ‘라이트웨어’를 선으로 연결하며, 무선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다.

- 게임펍은 출시를 앞둔 캐주얼 전략 RPG 드래곤삼국지의 사전 예약자 수가 3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드래곤삼국지는 삼국지 스토리의 배경에 천하통일을 위해 각 대륙에 흩어진 드래곤 알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한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4의 3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에 개선된 선수 체감과 수비 밸런스 조정 등 지난 2차 CBT 테스터의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