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 코리 발록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직접 답변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월드와이드 스튜디오(SIE WWS) 산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플레이스테이션용 액션 게임 갓오브워시리즈의 최신작. 갓오브워4에 소액결제가 도입될까?

갓오브워4는 기존 그리스-로마 신화를 다뤘던 세계관을 탈피해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새롭게 그려질 크레토스의 여정을 담고 있다.

또한 기존 쿼터뷰 시점이 아닌 백뷰 시점을 차용해 새로운 감각의 액션과 자신의 아들과 함께 전장을 누비는 크레토스의 모습도 갓오브워4를 기대하는 이들을 설레게 하고 있는 요소.

이와 함께 갓오브워4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또 있다. 최근 비디오게임 시장의 화두인 소액결제 요소가 도입될 것인지에 대한 점이다. 북미 비디오게임 시장은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로부터 시작된 랜덤박스와 소액결제 시스템에 대한 팬들의 반발이 무척 드높은 상황이다.

이런 팬들의 우려에 대해 갓오브워4 개발을 이끌고 있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디렉터 코리 발록(Cory Barlog)이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코리 발록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게임에 소액결제가 있는가? 외형을 위해 실제로 도돈을 써야 하는가?'라며 묻는 팬의 질문에 직접 '그런 일은 절대 없다'(No freakin way)라는 답을 남겼다.

한편, 갓오브워4는 오는 4월 20일, 자막 한글화를 거쳐 국내에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