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정복'은 전세계를 무대로 게임 내 월드에 자신의 위상을 널리 떨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전세계의 광활한 영토를 차지하기 위한 유저간의 경쟁이 펼쳐지며, 영토를 점령하면서 자신만의 영지를 발전시켜 세계정복에 한걸음씩 다가가는 성장의 즐거움을 더해 2014년 9월 30일 정식 런칭 이후 전체 무료 앱 인기 1위, 최고 매출 1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한빛소프트는 전작 핵심 시스템들은 고스란히 계승함과 동시에 부족했던 부분을 다듬어나가며, 여기에 새로운 컨텐츠들을 대거 추가해 전체적인 볼륨을 키우는 방향으로 차기작인 '세계정복2 for Kakao'를 준비하고 있다.

'세계정복2 for Kakao'의 특징을 살펴보면, 전작에서 선보였던 유니티한 컨셉은 동일하게 이어나가며 보다 흥미진진한 형태로 개량된다. 영웅 수집과 성장, 전세계를 한땅한땅 정복해나가는 즐거움, 모바일 디바이스에 특화된 턴 베이스 방식의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전작의 '비동기화 전투 시스템'은 다른 유저와 실시간 전투로 전개되는 '실시간 PVP'로 제공되며, 모든 등장 영웅들을 3D 유닛으로 개선, 영웅의 확률에 의한 수집 및 성장 구조도 전면적으로 개편된다.

추가로 전쟁 콘텐츠를 실시함에 있어 전작의 전투를 다양한 버전으로 분리해 '자동'과 '수동' 플레이 모든 유저들을 아우르기 위해 전투 시스템과 정복 시스템은 다양한 효과와 연출을 제공해 전략적 재미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밖에 영웅들에게 장착시키거나 위급 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전작에서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한껏 심어줬던 영웅들의 일러스트를 보다 호화롭게 채색하는 방향도 현재 진행중에 있다.

택틱스 전투 시스템, 실시간으로 구현되는 턴 베이스 PVP

전편과 비교해 차기작에서 확장된 부분은 단연 전투시스템의 확장을 들 수 있다. '세계정복2 for Kakao'에서 구현될 실시간 택틱스 전투는 유저들간에 1 대 1로 진행되는 전략 전투를 담아내는데 초점을 맞춘 핵심 전투 시스템이다.

'결투장'에서 택틱스 전투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결투장으로 이동하여 자신의 부대를 편성한 후 대기중인 타 유저와 매칭이 되고, 유저 자신의 결투장 점수를 기반으로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이후로는 턴 순서에 따라 30초의 행동 제한 시간에 맞춰 상대방과 번갈아 전투가 진행된다. 승패 결과에 따라 결투장 점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데, 이는 주간 단위로 실시되는 랭킹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더불어 '결투장 훈장'도 획득 가능하다. 이 훈장을 토대로 결투장에서만 획득이 가능한 고유한 고급 영웅 및 레어한 아이템과 장비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택틱스 전투 시스템은 고대부터 근세 시대 기반의 세계관을 대표했던 영웅들을 등용하고 수집해 나가는 재미와 각 영웅의 스킬과 병과에 따른 편성, 실시간 턴 베이스의 PVP 방식을 도입해 차별화하고 있다.

모든 영웅의 3D 유닛화

전투 시스템에 이어 확연히 보강된 그래픽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영웅 캐릭터인 카이사르와 클레오파트라는 전작에서 인기가 높았던 상위 등급 영웅 캐릭터로, '세계정복2 for Kakao'에서는 보다 화려한 연출과 정점에 서있는 클래스로 연출되었다.

이미지로 새롭게 공개된 2편의 원화만 보더라도 전편과의 일러스트 느낌에서 달라진 부분과 앞으로 지향하는 부분을 엿볼 수 있다. 

전작의 경우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웅들을 최대한 많이 게임 내에 녹여내는 것에 중점을 뒀으며, '세계정복2 for Kakao'는 영웅들에 대한 각각의 캐릭터성을 세밀하게 살려내도록 노력했다. 

특히, 2편의 경우도 잔다르크부터 이순신 장군, 나폴레옹 등 전세계를 호령한 위대했던 무수한 캐릭터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와 같이 느낌 있는 일러스트를 갖춘 영웅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정복2 for Kakao는 현재 사전예약 이벤트가 실시되고 있으며, 조만간 예정된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이 한창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